8월 4째주 베스트 어플
힐링타임 – 감성과 휴식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생활/위치>일정/메모
찜통더위에 열대야까지 겹치는 이른바 불쾌지수가 치솟는 여름날이 계속되고 있다. 기온과 습도가 최고조에 이르는 등 환경에 따라 예민한 상태이다 보니 계획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쉽게 짜증이 나고 종종 다툼으로 이어지기까지 한다. 이럴 때, 자신의 투정부림을 받아주는 사람이 없다고 실망하기보다 공감 가는 이미지와 음악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다독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힐링타임 – 감성과 휴식’은 날씨와 시간 정보를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여기에 아름다운 음악과 이미지를 더한 감성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신의 행동반경에 따라 위치를 지정해두면 해당 지역의 실시간 날씨가 메인 화면에 나타나 직관적인 기상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꽃봉오리, 빗방울 등의 이미지로 기분에 따라 배경 화면을 바꾸거나, 시계 화면을 디지털에서 아날로그로 전환해 보자. 시간 위를 째깍째깍 걸어가는 아날로그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에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날씨와 시간 정보가 표시된다. 메인 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했을 때 중앙 상단에 나타나는 아이콘 세 개는 각각 ‘알람’, ‘수면 모드’,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해당한다. 그 중 ‘수면 모드’를 실행하면 숙면에 도움을 주는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이 흘러나오는데, 시간이 지나 사용자가 잠들면 화면과 음악이 점차 잠잠해지다 꺼지는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그뿐만 아니라, 알람을 설정하듯 요일 별로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수면 모드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 열대야 속 불면증 해소에 유용하다.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서체와 색감이 주는 신선함이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재미를 더한다. 감성적인 이미지가 담긴 메인 화면를 열어둔 채 스마트폰을 세워두기만 해도 훌륭한 탁상시계 기능을 해 실용적이다.
시간, 날씨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이미지와 음악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감성 애플리케이션 ‘힐링타임 – 감성과 휴식’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Open API 출시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7월 3째주 추천 어플
1) 로드 오브 나이츠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게임 > 시뮬레이션
마왕성 점령을 목표로 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주어진 수백 종류의 카드를 전략적으로 조합해 마왕에 대한 파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 사용자끼리 협력해 동맹을 맺으면 요새를 강화하고 영토를 확장하기에 유리하며, 대륙 제패 또한 가능해 게임의 재미를 더해 줍니다.
2) 카톡감정분석 텍스트앳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FUN > 유형테스트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기반으로 상대방의 감정을 분석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자신에 대한 상대방의 애정도나 호감도, 친밀도를 대화 내용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분석한 5억 개의 메시지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내용뿐만 아니라 일, 주, 월 단위의 메시지 개수 추이도 분석해 주어 체계적입니다.
3) 웨더퐁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생활/위치> 뉴스/날씨
반경 1~2km의 날씨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상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상청 정보와 SK플래닛의 정밀한 기상 관측망을 이용해 1분 단위로 날씨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 화면과 지도 화면을 통해 날씨 정보를 알아보거나 구름 이동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관심 지역의 현재 날씨, 시간대별 날씨 및 주간 예보에 이르기까지 날씨와 관련된 정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4) 청결왕귀염이-유아 교육 babybus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어학/교육 > 유아
화면을 통해 귀여운 캐릭터와의 교감으로 어린이의 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청결 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양치질, 손 씻기, 목욕하기 등 개인위생과 관련한 내용을 재미있게 담은 점이 특징입니다.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내용을 열람할 수 있어 아이들이 혼자서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