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째주 베스트 어플
[신개념 감성 날씨어플] 웨더자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생활/위치>뉴스/날씨
열대성 소나기 ‘스콜’을 닮은 국지성 호우와 찌는 듯한 무더위가 번갈아 가며 등장하는 탓에 몸과 마음 또한 변덕스럽기 마련이다. 이럴 때 우울한 마음을 달래주는 기분 전환용 노래는 비타민보다 상큼한 활력소가 되어줄 터. 최근 오락가락 변덕스러운 날씨에 맞게 음악을 추천해 주어 여름철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화제다.
‘[신개념 감성 날씨어플] 웨더자키’는 자신의 위치에 해당하는 날씨 정보와 그에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주는 감성 큐레이팅 애플리케이션이다. ‘날씨’와 ‘음악’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연결해 터치 한번으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게끔 제작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GPS를 기반으로 현재 자신의 위치와 함께 날씨 정보가 표시된다. 날씨를 확인한 다음, 화면의 중앙 하단에 위치한 ‘음악 선택’ 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날씨에 대한 웨더자키의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어울릴만한 노래 목록이 제공된다. 예를 들어, 장마 기간에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오늘은 비가 내리네요.’의 코멘트와 함께 버벌진트의 ‘비범벅’과 강승윤의’비가 온다’를 추천해 주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에는 듣기만 해도 시원한 여름 휴가가 연상되는 딕펑스의 ‘썬글라스’나 악동뮤지션의 ‘콩떡빙수’를 추천해주는 식이다.
만약, 웨더자키의 추천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노래를 발견했다면 제목을 터치해보자. 음악 제목을 터치하면 해당 음원의 유튜브 페이지로 이동해 스트리밍 형식으로 별도의 다운로드나 로그인 절차 없이 간편하게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노래를 발견하거나 아름다운 영상을 감상하는 재미가 덤으로 주어진다.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감성 큐레이팅 애플리케이션 ‘[신개념 감성 날씨어플] 웨더자키’는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Open API 출시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8월 3째주 추천 어플
1) 타이탄:전쟁의 시작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게임 > 시뮬레이션
제우스, 포세이돈 등 신화 속 영웅들을 지휘해 전쟁을 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영토방어, 자원생산, 식량관리를 통해 도시 경영 체험이 가능합니다.
위기에 빠진 친구에게는 지원군을 파병하거나 자원 조달을 활용해 동맹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2) Hi지하철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FUN > SNS
전국 지하철 이용자들끼리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N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하철 운행정보, 역사 시설 정보는 물론 역 주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역별 게시판이 마련되어 있어 연착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이용자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이용자 간 친구를 맺어 친목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3)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생활/위치>여행/지도/교통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행전문가들이 지난 10여년 간 취재한 우리 나라의 관광 정보 3만여 건을 담았습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여 주변 명소를 비롯한 음식, 숙박, 축제 등 유용한 관광정보를 제공합니다.
4) 귀염이 색칠공부-유아인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어학/교육 >유아
간단한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유아 미술 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색상 인지 능력은 물론 시각 매체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색 조합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밑그림에 아이가 원하는 색깔을 골라 채워나가는 과정을 통해 손과 눈의 협응력이 신장되고, 작품을 완성한 후에는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안겨줍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