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쉽고 보기 좋은 캘린더 'Awesome Calendar'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7.22 17:18
Awesome Calendar(+Google Task/Diary)
업데이트: 2013.04.11
용량: 16.8MB
제작사: YunaSoft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0.99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일정과 할 일 앱을 선택할 때 많은 이들이 다른 기준으로 고르기에 하나를 고르기는 참으로 어렵다. 그 중에도 아이클라우드 일정, 미리 알림 할 일, 구글 캘린더, 그리고 구글 할 일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고려하는 사항이다. 오늘 소개할 '어썸 캘린더(Awesome Calendar)'는 아이클라우드 일정, 구글 캘린더와 구글 할 일을 지원하는 보기 좋고 사용하기 쉬운 저렴한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캘린더 앱이다.
두 개 이상 국가의 공휴일을 지원하고, 아이클라우드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 그리고 구글 할 일을 간단하게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어썸 캘린더는 가로 보기와 세로 보기 모두 지원한다. 한국 사용자라면 꼭 필요한 음력을 사용할 수 있어 음력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기능이다. 그리고 배지를 사용하여 오늘의 이벤트와 할 일 개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사생활 보호를 위하여 암호 잠금으로 앱 실행을 막을 수 있다.
간단하게 날씨도 확인할 수 있다. 날씨가 필요 없다면 달력으로 화면을 가득 채워 더욱 가독성이 좋게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두 번 탭 하면 월간 보기에서 주간 보기로, 주간 보기에서 일일 보기로 바꿀 수 있다. 원하는 날짜를 누르고 있으면 일정, 노트 그리고 할 일 중에 선택하여 써넣을 수 있다. 일정과 할 일은 기본 캘린더와 매우 비슷하여 사용에 어려움이나 불편함이 전혀 없다. 노트에는 사진 첨부를 할 수 있어, 일기처럼 활용할 수 있다.

총평

최저 가격인 99센트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썸 캘린더'는 아이클라우드 캘린더, 구글 캘린더 그리고 구글 할 일 동기화를 지원한다. 보기 좋은 것은 물론 이거니와 사용이 매우 편하고 쉬워서 간단한 일정 할 일 관리를 위한 사용자에게 매우 어울리는 캘린더 앱이다.

다만 미리 알림 할 일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아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쉽다. 미리 알림만 지원한다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정과 할 일 동기화를 모두 지원하는 것인데, 다음 업데이트에는 꼭 지원하기를 바란다.

한국에서 한국 사람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앱 어썸 캘린더는 아이클라우드 캘린더, 구글 캘린더, 그리고 구글 할 일 사용자라면 한 번 사용해볼 만하다. 특히 이런 저런 복잡한 기능대신 간단하지만, 알아보기 편한 일정 할 일 관리 앱을 찾는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앱이다.

광고가 포함되고 반복 일정이 안되는 무료 버전으로 내게 어울리는 앱인지 먼저 살펴보길 바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