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키즈짱’ 모바일 앱에 동영상, 동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된 키즈짱 앱은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EBS 딩동댕 유치원에서 방영된 ‘체조놀이’, 아이와 엄마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재미동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제로 한 ‘공룡송’ 등을 비롯해 ‘마법한글’, ‘지능놀이’, ‘단어챈트’ 등의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한글, 영어 학습도 가능하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로보카폴리’, ‘또봇3’, ‘헬로코코몽’ 등과 같은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팡팡 동영상’ 아이들의 필수 동요인 ‘아빠의 얼굴’, ‘올챙이와 개구리’ 등 40곡의 동요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애창동요’ 코너를 새롭게 추가했다. 다음은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동영상과 동요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콘텐츠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는 SD카드에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키즈짱 앱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최초 재생시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며, 다운로드 후에는 Wi-Fi 통신망을 벗어나도 데이터 이용료 걱정 없이 마음껏 이용 가능하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된 ‘다음 키즈짱’ 앱을 다운로드 받고 이용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브이텍 스마트 휠포니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이준걸 디지털컨텐츠기획팀장은 “이번 키즈짱 앱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다양한 동영상, 동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유아 발달에 필요한 교육용 콘텐츠, 창의력과 사고력 발달에 좋은 놀이 콘텐츠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키즈짱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용으로 구글 플레이와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 이용자들은 키즈짱 모바일으로 키즈짱을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