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간고등어 코치의 개인 트레이닝 '피트니스 카페'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7.05 15:22
피트니스 카페
업데이트: 2013.04.02
용량: 335MB
제작사: everTHINK,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피트니스 클럽에서 운동을 하든, 아니면 집에서 간단하게 운동을 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정해진 시간에 정확한 자세와 방법으로 운동하는 것이다. 오늘 소개할 아이폰 앱 '피트니스 카페'는 동영상으로 정확한 자세와 방법을 보여주면서 음성 안내로 정해진 시간에 운동할 수 있는 앱이다. 무료 앱이지만, 지금 막 운동을 시작했거나, 운동을 계획하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꼭 한 번 둘러보길 바란다.

'피트니스 카페'의 목적은 위에 언급한 대로 누구나 보고 들으면서 운동을 쉽고 편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 모든 운동은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음성 안내로 얼마 동안 몇 번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퍼스널 트레이닝에서는 기본적으로 4가지의 트레이닝이 마련되어 있다. 고품격 근육 키우기 100일 프로젝트, 탑모델 바디라인 만들기, 직장인 매일 스트레칭 그리고 상쾌한 아침 모닝 스트레칭이 바로 4가지 기본 트레이닝이다. 이외에도 따로 앱 내 구매를 하거나 카페 활동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별로 구매하는 운동 방법이 대략 20가지 이상 포함되어 있다.

필요한 운동 트레이닝 방법을 선택하면 운동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운동은 최소한의 시간 동안 운동을 해야만 다음 운동 방법이 열리게 되어 있다. 그러기에 이 앱은 다른 앱과는 다르게 조금 더 의지가 필요하다.

운동 백과에서는 피트니스 클럽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운동 방법을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다만, 이 운동 방법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임의로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고, 달력이 없어 언제 어느 운동을 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없다.


총평

무료로 제공하는 '피트니스 카페'는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초 운동 방법 프로그램이 4가지 포함되어 있다. 이는 많은 비슷한 유료 앱보다 더 나은 품질을 보여준다. 모든 운동은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고, 트레이닝은 동영상과 음성 안내까지 있어 실제로 코치를 받으면서 운동하는 느낌을 준다.

약간 아쉬운 점으로는 달력이 없어 사용자가 운동한 것을 달력을 통해서 한눈에 확인할 방법이 없다. 그리고 운동 프로그램을 임의로 만들거나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피트니스 운동 중급 이상의 사용자는 사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그럼에도 이 앱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에게 상당히 좋은 앱으로 꼭 한 번 사용해볼 값어치가 있다. 특히 능동적인 운동이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용자에게는 음성 안내를 통해서 나오는 트레이닝이 대단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폰이 당신의 피트니스 코치 안내 가이드로 변하는 순간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