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6월 4주 06.23(일) ~ 06.29(토) APP 순위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7.02 09:48 / 수정 2013.07.02 09:50

7월 1째주 베스트 어플

출퇴근 자동기록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생활/위치>비즈니스/금융

카페에 과외, 고깃집 알바까지. 방학을 맞은 대학생 A군은 아르바이트를 세 개나 하고 있다. 때로는 사장님이 임의로 정해준 시간부터 근무하는 탓에 스케줄이 유동적이라, 한 달에 몇 시간을 일했는지 정확히 계산하기 쉽지 않다. 내가 하루에 몇 시간, 한 달에는 얼마나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앱을 활용해보자. 최근 자신의 출퇴근 장소를 지정하면, 자동으로 장소에 머문 시간을 계산해주는 신개념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직장인, 아르바이트 학생 사이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퇴근 자동기록’은 출퇴근을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신개념 근무시간 관리 애플리케이션이다. 근무하는 장소를 미리 지정해두면 출퇴근 시간이 자동으로 저장되고, 송신기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나면 연결이 해제되는데, 이 원리를 이용해 휴대폰이 해당 와이파이의 신호를 잡아낼 때 출근한 것으로 인지하고 출근 기록을 남긴다. ‘출퇴근 자동기록’은 A군과 같은 알바생 뿐 아니라 야근시간 관리가 필요한 직장인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장소를 추가하라는 안내가 표시된다. 우측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터치하면 출근 장소 이름, 위치, 와이파이, 퇴근 알림 시간 등록이 가능하다. 복수의 장소도 등록이 가능하므로, 여러 곳의 근무지를 등록해두면 한 눈에 해당 근무지에서 일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어 ‘출퇴근 기록보기’ 메뉴를 터치하면 지난 한 달 동안의 근무기록 열람이 가능하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에 달력이 제공되는데, 달력에서 근무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하면 날짜 별로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어느 근무지에 머물렀는지가 표시된다. ‘출퇴근 자동기록’은 와이파이가 터질 때만 작동하기 때문에 허위로 근무기록을 등록할 수 없어 고용주와 피고용인 모두에게 신뢰를 준다.

출퇴근을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신개념 근무시간 관리 애플리케이션 ‘출퇴근 자동기록’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7월 1째주 추천 어플


1) 라이덴 레거시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게임>슈팅

90년대 비행슈팅게임의 전설 라이덴 레거시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오리지널모드에서는 원작 게임과 같은 화면비율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풀 스크린 모드도 가능합니다. 추억의 라이덴 시리즈 라이덴, 라이덴 파이터즈, 라이덴 파이터즈 2, 라이덴 파이터즈 제트 등을 하나로 묶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9개 언어(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를 지원합니다.


2) 퍼펙트샷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FUN>사진

눈을 감는 바람에 못 쓰게 된 사진, 울상인 얼굴, 지우고 싶었던 배경, 사람, 사물들로 인해 지워졌던 수많은 사진들을 터치 한번으로 스마트하게 편집할 수 있는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필터가 제공되고, 사진을 수정한 후에는 SNS에 간편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3) 엄마콜알람

알람의 혁신, 수면관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알람을 못 들으면 미리 설정해 둔 번호로 전화가 가기 때문에 전화를 받은 엄마가 직접 와서 깨워줄 수 있습니다. 술자리가 있는 저녁, 내일 아침이 불안하다면 미리 반차콜을 설정해 팀장님께 반차 알림 문자를 전송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

시간마다 변경되는 테라 알림앱을 제공하며, 매일 내 기상 시간을 기록해 한 달 단위 기상 시간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다음키즈짱

유아 발달에 필요한 교육용 무료 다운로드 콘텐츠가 가득한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인기 동요, 동화 등 다양한 동영상은 물론 창의력과 사고력 발달에 좋은 탐구와 꾸미기 놀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이가 손가락으로 터치하면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어린 자녀가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