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셔 기업 'NARR8'은 인앱결제(In-App Purchase) 시스템 기능이 적용된 인터렉티브 디지털 콘텐츠 어플리케이션 NARR8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그 동안 무료로 제공되던 NARR8의 모든 콘텐츠는 부분유료화로 전환되어 서비스 된다.
즉, 앞으로 NARR8 어플리케이션은 기존처럼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각 시리즈 별 처음 두 편의 에피소드를 제외한 나머지 에피소드는 별도 구매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다.
이를 위해 'NARR8'은 가상화폐인 ‘나르(NARRs)’를 도입, 관심 있는 에피소드나 관련 아이템 구매 시 ‘나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100, 300, 500, 1,000 ‘나르’를 0.99, 2.99, 4.99, 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신규 에피소드를 보기 위해서는 100‘나르’를 지불해야 한다.
아울러 사용자들에게 소정의 혜택을 제공고자 매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일정 금액의 ‘나르’를 사용자 계좌에 충전,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매주 최대 120 ‘나르’를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버전에는 사용자가 한번의 터치만으로 에피소드를 처음부터 끝까지 연결해서 볼 수 있는 자동 재생 기능이 더해졌는데, 해당 기능은 모션 코믹 시리즈에만 적용된다.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지 6개월을 맞은 NARR8은 그 동안 800,000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였고, 월간 300,000명의 액티브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알렉산더 바쉔코(Alexander Vaschenko) NARR8 대표이사는 “업데이트 버전 출시를 통한 콘텐츠 부분유료화 정책은 수익 창출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NARR8 어플리케이션에 게임적 요소를 가미함으로써 더욱 흥미로운 NARR8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하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미있는 NARR8 어플리케이션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한국의 사용자들이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과 더불어 NARR8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NARR8 어플리케이션은 인터랙티브 소설, 코믹 모션, 교양 도서,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다채로운 장르의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유통 채널로 판타지 및 공포물, 공상 과학, 논픽션, 라이프스타일 등 13여 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시리즈는 2주마다 에피소드 형태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거의 매일 새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한편, 'NARR8'은 사용자가 직접 인터렉티브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미디어 편집 툴 ‘스토리빌더(StoryBuilder)’를 지난 11일에 선보였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