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코치
업데이트: 2013.03.08
용량: 309MB
제작사: everTHINK,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1.99
6월 중순이 지나가고 이제 완전한 여름이 왔다. 올 초에 했던 다이어트나 운동 계획을 잘 지키고 있는지 한 번 점검해 볼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 아직 여름 휴가에 대비해서 운동을 생각하고 있거나, 체계적인 체력을 키우고자 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가 있다면 오늘 소개할 '피트니스 코치'를 한 번 보기 바란다. 12주 프로그램이라서 아직 여름휴가를 포기하기에 이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앱, '피트니스 코치'는 말 그대로 피트니스 클럽에서 만날 수 있는 코치와 프로그램을 앱으로 담아놓은 것이 특징이다. 피트니스와 건강 관련 상식적인 읽을거리와 FAQ를 마련해두어 처음 피트니스를 시작하거나 궁금증이 있는 사용자를 위해 배려해 두었다. 그리고 설정에서는 암호 잠금을 지원하여 사생활이 보호된다.
근 비대, 홈 트레이닝, 직장인 활력, 여성 라인, 체중 감량 그리고 체력 강화 프로그램이 각 12주로 편성되어 있다. 그래서 사용자는 필요한 상황에 맞춰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12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운동은 간단한 설명과 함께 비디오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 특히 처음 시작하는 운동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여기에 고급 사용자는 임의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원하는 운동을 넣고 일정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운동 계획 관리와 신체 기록 관리는 운동 앱의 기본이고, '피트니스 코'치 앱에서도 이 기본은 정확히 지켜지고 있다.
총평
아직 완전한 여름이 오기까지, 그리고 여름 휴가가 시작하기까지는 시간이 있다. 올 초 세운 운동 계획이 아직 유효하지만, 적당한 운동 방법을 모른다면 오늘 소개한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 '피트니스 코치' 앱을 한 번 살펴볼 만하다. 특히 12주 프로그램, 운동마다 포함된 설명과 비디오 그리고 운동 계획 일정은 꼭 여름 휴가가 아니더라도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적절하게 이용하면 좋다.
다만 아이패드용 앱의 설명 부분에 잘 안 보이고 잘리는 오류가 있어 이 부분의 수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12주 프로그램을 선택하더라도 일정을 유동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두면, 직장인이나 시간이 안 맞는 사용자들이 임의로 바꿔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현재 1불 99센트라는 가격에 판매 중인 피트니스 코치는 약 2,500원이라는 가격에 피트니스 운동에 관한 많은 정보가 있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늘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만으로도 값어치가 있다. 운동이 필요한 사용자는 구매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