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라이프스타일 뮤직 서비스 ‘엠넷닷컴’이 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각 운영체제 별 모바일 앱을 대폭 개선하는 등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에서의 엠넷닷컴 이용률이 PC 이용률을 역전하고, 모바일 전용 상품 및 스트리밍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엠넷닷컴은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에 최적화된 아이패드 전용 앱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앱은 아이패드에서 음원을 주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하는 유저들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 ‘HD뮤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 역시 유저들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대폭 업데이트 했다. 안드로이드용 엠넷닷컴 앱에서는 좌ㆍ우측 스와이프 조작 방식으로 설정, 보관함, 이전 화면 등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뮤직 스타일러’ 메뉴를 추가, ‘캠핑’, ‘춘곤증’, ‘봄비’ 등 다양한 일상의 테마별로 큐레이션한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iOS 엠넷닷컴 앱 역시 개편, ‘HD뮤직’ 감상이 가능해졌다. 또한 SNS 로그인 연동 기능이 추가되어, 페이스북, 트위터 ID로도 엠넷닷컴에 회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엠넷닷컴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HD뮤직’ 감상이 가능해진 기념으로, 다음 달 3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출시된 아이패드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고 후기를 남기면, 총 55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아이폰용 도킹 스피커’, ‘아이패드 스마트 커버’ 등 선물을 증정한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임양균 스마트엠넷사업팀장은 “엠넷닷컴은 유저들의 이용행태를 면밀히 관찰, 스마트미디어 시대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세우고 이를 구체화 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마트폰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모바일 및 태블릿에서 편리한 기능들을 연달아 선보이며 디지털 음원 서비스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