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셔 기업 NARR8는 사용자가 직접 인터렉티브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스토리빌더(StoryBuilder)’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스토리빌더'는 일반 사용자가 NARR8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거나 직접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에 다양한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사운드, 특수효과를 활용하여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미디어 편집 툴이다.
새롭게 출시된 멀티미디어 편집 툴 '스토리빌더'는 용이한 제작 및 편집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채로운 형태의 배경음악과 이미지,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다양한 장르의 자신만의 인터렉티브 스토리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다 손쉬운 활용을 위해 사용 지침서도 제공된다.
NARR8 대표이사 알렉산더 바쉔코는 “재능 있는 예술가와 작가, 더욱 중요하게는 독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출시된 멀티미디어 편집 툴 '스토리빌더'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멀티미디어 편집 툴 '스토리빌더'는 홈페이지(http://editor.narr8.me)에서 사용 가능하며, 제작한 사용자들의 콘텐츠는 무료로 볼 수 있다. 다만 1,000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NARR8의 가상화폐인 '나르'를 통해 독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NARR8은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아마존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