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두뇌전문 IT기업 브레인월드코리아는 '카카오페이지'에 자사의 인기콘텐츠 '태어나서 첫돌까지, 왕실 영재육아법 단동십훈'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첫 콘텐츠인 '태어나서 첫돌까지, 왕실 영재육아법 단동십훈'은 두뇌포털 브레인월드의 학부모 클래스인 '뇌교육 부모학교'의 인기프로그램을 카카오페이지용으로 제작한 코스. '단동십훈(檀童十訓)'은 '단동치기십계훈(檀童治基十戒訓)'의 줄임말로 '단군왕검의 혈통을 이어받은 배달의 아이들이 지켜야할 열 가지 가르침'이란 뜻으로 알려져 있다.
어릴 적 따라했던 '도리도리', '잼잼' 등이 두뇌발달을 촉진시키는 훌륭한 아이 신체놀이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가운데, 작년 EBS 다큐프라임 '오래된 미래 전통육아의 비밀' 편에서 방영되기도 했다. 또한, 고개를 좌우로 돌리는 '도리도리'의 원리를 기반으로 한 뇌파진동명상은 뉴로사이언스레터 등 국제저명저널에 여러 편 게재되어 주목을 받았다.
브레인월드닷컴 관계자는 “단동십훈에 담겨 있는 우리 선조들의 지혜는 놀라울 정도이다”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한민족 전통육아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개발진은 콘텐츠 전문성을 높이고자 사단법인 국학원의 자문과 감수를 받기도 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