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로맨스 소설이 휩쓸었던 eBook 차트 상위권을 다양한 자기계발서와 소설이 지속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인터파크의 5월 3주 eBook 베스트셀러 10위 순위를 보면 직장인의 자기계발서와 학생들을 위한 공부법, 소설이 포진 해 있는 것.
먼저 5월 3주 베스트셀러 1위는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가 차지했다. 평범한 사람도 최고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직능력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낸 이 책은, 출간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인기와 독자들의 지지를 얻어 상승세를 지속하다 1위까지 올라섰다. 각 파트 별로 직장 생활에서 호감의 중요성에 대한 예시와 정보들을 꼼꼼하게 짚어내 사회 초년병이나 조직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들의 바이블로 자리잡았다.
<재테크의 거짓말>과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이 지난 주보다 순위 상승을 보이며 3위와 4위에 랭크됐다. 어린이책 <손빈희의 공부가 쉬워지는 동화>가 6위를 차지하며 높은 순위에 올랐다. 14세에 대학을 합격하고 19세에 최연소 로스쿨 입학, 변호사 시험까지 합격해 현재 국제 거래 전문 변호사의 꿈을 꾸고 있는 스물두 살 손빈희의 공부 노하우가 동화로 표현된 책이다. 공부 노하우와 방식 코칭, 그리고 적절한 스토리텔링이 잘 결합되어, 공부 고민의 해결법을 시원하게 전달해 주고 있다.
8위는 5월 10일에 출간한 신작 <최고의 공부>가 차지하며,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창의성을 지닌 천재들에 대한 30년 간의 연구보고서로서, 저자가 100명의 창의적 리더들과 나눈 인터뷰와 30년 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최고의 공부법에 대한 신선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자기계발서와 더불어 소설도 지속적인 인기를 더하고 있다. 영화 개봉과 함께 제 2의 '레 미제라블'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위대한 개츠비>의 다양한 버전들이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라 작품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여실히 드러냈다. eBook으로 출간되자마자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더클래식의 <위대한 개츠비 세트>는 한글판과 영문판이 함께 제공되어 독서와 어학 공부를 함께 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기대를 만족시켰다. 19위를 차지한 소담출판사의 <위대한 개츠비> 역시 개츠비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에 부흥하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 외에도 민음사, 펭귄클래식코리아 등 다양한 출판사에서 출간된 <위대한 개츠비>가 골고루 독자들의 선택을 받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지난 주 영화로 개봉된 <고령화 가족>이 15위를 차지하며 영화에 대한 관심이 책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평균 나이 49세의 콩가루 가족이 벌이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저자 천명관의 입심을 빌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주는 이 책은, 영화 개봉과 함께 다시 주목 받으며 베스트셀러 순위에 랭크됐다.
5월의 3주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자기계발 서적의 인기와 <위대한 개츠비>의 열풍이 공존했다. 역사적 이슈들 때문에 역사 관련 도서들의 약진도 돋보였고, 영화나 드라마 원작 소설들도 눈에 많이 띄었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아 5월 3주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