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ReStart Special Package
업데이트: 2013.05.11
용량: 447MB
제작사: woongjin thinkbig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6.99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용자 중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무엇을 읽거나 듣는 것에 익숙하다면 오늘 소개할 앱 English ReStart Special Package를 눈여겨보길 바란다. 책 한 권의 가격보다 싼 6불 99센트에 그간 Restart 시리즈 Basic ! Advanced ! Reading ! 를 하나의 앱으로 담은 괜찮은 기초 영어 다지기 앱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따로 구매를 해야 하는 앱 English ReStart Special Package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모두 같은 6불 99센트에 판매를 하고 있다. 앱은 기초, 심화 그리고 읽기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단순하다. 원하는 책을 골라서 읽고, 듣고, 쓰고 그리고 암기하면 되는 것이다.
여기에 학습 관리라는 스케줄 관리 설정을 제공한다. 앱에서 권장하는 스케줄이나 내가 만들어 사용하는 임의의 스케줄을 등록해서 그 안에 맞게 공부를 하면 되는 것이다. 권장하는 스케줄은 하루에 모두 소화할 만큼 적당한 분량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그 진도를 맞췄는지 알아서 자동으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기초 Basic은 아이패드 기준으로 약 120페이지, 기초 워크북 Workbook은 230페이지, 심화 Advanced는 160페이지, 심화 워크북은 300페이지 그리고 읽기 Reading은 약 240페이지 분량을 제공한다.
총평
영어를 조금이라도 잘 아는 사용자를 위한 앱은 아니다. 기초반을 시작으로 심화 학습까지 영어의 틀을 잡을 수 있는 앱이다. 여기에 모든 과정은 현지인의 발음을 통해서 강좌가 진행한다. 그러기에 자동으로 듣기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앱이 아니라는 점을 빼고는 크게 단점인 점은 눈에 띄지 않는다. 다만 이런 앱들이 언제나 그렇듯이 모든 사용자에게 일괄 적용할 수 있는 앱이 아니라 개인의 노력과 성실함에 따라서 결과물이 천차만별이므로 이 점 잘 기억해두고 영어와 친해지기 원하는 사용자는 한 번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