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업데이트: 2013.05.10
용량: 2.5MB
제작사: Wooram Jung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여름입니다. 야구의 계절이죠.
저같이 부산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식사 자리에서는 한숨 소리가 끊이지 않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 ^
바로 야구 결과 때문인데 요즘 롯데가 죽쑤고 있어 부산팬들은 한숨 소리와 안타까움의 단어들이 제 귀를 꾸준히 넘나들고 있습니다.
이런 야구 매니아들에게 꼭 필요할만한 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 프로야구 어플을 소개합니다.
프로야구 어플은 2013년도 현재 야구시즌을 맞이해 야구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야구시즌에 일어난 데이터를 모두 종합해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처음 프로야구 어플을 실행하면 닉네임 설정이 팝업으로 등장합니다. 이는 어플 내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할 경우 게시판 등에서 불화를 조장하고 상대팀의 폄하와 욕설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커뮤니티를 활용할 예정이 없으신 분들은 취소를 눌로 어플의 자체기능만 활용하셔도 무난합니다.
참고로 닉네임을 한번 설정하면 변경이 힘들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프로야구 어플이 제공해주는 야구정보는 스코어, 팀순위, 기록실, 일정, 야구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순위와 기록실에서는 경기의 승패와 순위, 타격, 방어율 등 야구에서 사용되고 분석되어지는 데이터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팀 순위 카테고리에서는 팀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는데 순위를 1위 부터 9위까지 승/무/패, 승률, 게임차를 확인할 수 있고, 팀을 선택하면 팀의 전체 타율, 도루, 방어율, 삼진 등의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실은 타자, 투수의 개인기록 위주의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도 타자와 투수로 나누어져 있으며 개인 데이터에서도 타자는 홈런, 안타, 타점, 투수는 승, 패, 세이브등 세세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구분된 항목은 그 항목을 선택해 항목별로 정렬도 제공됩니다.
일정 메뉴에서는 당일의 경기결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날짜를 선택하면 그 날에 있었던 경기결과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메뉴인 야구 소식은 야구관련 인터뷰와 기사들이 제공되는데 대부분 야구관련 블로그의 내용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윤석구의 야구세상, MLB스페셜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개인이 직접 뉴스를 제공할 수 있는데, 관련 내용의 설명과 링크를 넣어주면 관련 뉴스로 프로야구 어플에 업로드 됩니다.
이런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들의 참여가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처음 닉네임을 만들었듯이 팀별 게시판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보면 팀별 커뮤니티가 등장하고 닉네임을 생성한 분이라면 관련 게시판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닉네임을 생성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웅에는 참여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게시판은 여느 커뮤니티의 게시판들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좋아하는 글에 좋아요를 누를수 있고, 댓글도 달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를 삽입하는 기능도 가능하고요. 게시판에 들어가 보면 승리팀과 패배팀의 분위기가 너무 차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그리고 조금 특이한 점은 게시판을 누르면 게시판으로 이동이 되는데, 팀을 누르면 바로 채팅방으로 이동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게시판으로 이동될 것 같이 제공되어 있지만 이곳에는 두개의 기능이 제공중입니다.
채팅방으로 들어가면 팬들의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 바로바로 피드백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야구 어플은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방송이 잘 나오지 않는데 다른 팀의 경기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 좋아할만한 어플입니다.
특히 다른 기능보다 선수별 데이터나 팀별 데이터가 자세히 나와서 야구토토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필수 어플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
그리고 예상 외로 야구 커뮤니티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한 커뮤니티 활성화는 참 힘든 부분인데도 채팅 형식과 게시판 형식이 아주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한동안 야구 시즌이 계속 될 예정이니 야구팬이라면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