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멘토링 애플리케이션 '톡앤쇼핑 맘톡'이 출시됐다.
'톡앤쇼핑 맘톡'은 임신과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모바일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묻고 답할 수 있는 스마트폰 육아공유 앱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이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사용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질문을 하면 고민해결사로 선정된 100명의 '지식맘'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적절한 조언을 하는 방식. 지식맘들은 대표적인 임신육아 커뮤니티인 맘스홀릭베이비를 비롯해 마더스, 맘스클럽, 중고나라, 파우더룸, 2030여우, 사과나무카페 등에서 선정한 100명의 선배 엄마들로 구성돼 있다.
앱은 쇼핑, 토크, 게시판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되어 있다. 토크는 맘들의 고민과 즐거움을 나누는 공간이다. 임신과 육아는 물론, 속상했던 일, 고민, 배우자에게는 꺼내지 못할 여자들만의 비밀스러운 이야기까지 모두 나눌 수 있다. 특히 기본 정보에 자녀가 태어난 날을 입력해 두면, 또래 아이를 가진 다른 맘들의 리스트가 떠 비슷한 고민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톡앤쇼핑 맘톡'은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스토어에서 ‘맘톡’, ‘톡핑’, ‘ 톡앤쇼핑’ 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회원인증 절차만 거치면 앱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