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을 만든 선데이토즈(SUNDAYTOZ. INC)에서 사천성게임인 애니팡 사천성을 카카오톡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사천성이라는 게임은 간단하게 같은패 맞추기 게임입니다.
어린시절 오락실에서 본 사천성은 그야 말로 나쁜 게임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마작패를 이용해 같은패를 맞추는 게임이었지만... 왜 나쁜 게임이라고 생각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
애니팡 사천성은 기존의 사천성이 마작패를 이용해 맞추던 방식과 달리 귀여운 캐릭터를 터트리는 형태로 아기자기한 맛으로 바뀐 요즘 사천성과 같은 일러스트에 한 시대를 풍미했던 애니팡 캐릭터를 곁들여 더욱 친근감 있게 찾아왔습니다.
게임은 라운드를 지날때마다 복잡해 집니다. 저는 지금까지 최대 5라운드까지 4x 콤보를 해봤는데, 그래서 은메달을 탈환했습니다. 은메달 등 메달권에 들 경우 메달에 대한 이팩트가 생겨 기분이 좋더군요.
카카오톡 게임하면서 이렇게 매달권에 들기는 처음입니다.
이외에도 아이템을 사용하면 고득점을 받을 수있는데, 애니팡과 연동해 아이템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 하루에 한번씩 미션을 제공해 기존 인기게임인 애니팡의 사용자들에게 골드와 아이템 등의 혜택이 돌아가도록 게임간의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유저들을 붙잡는 방식이 아주 지능적이더군요 ^ ^
게임 자체는 스피디하고 재미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플레이하는 맛이 납니다. 간혹 퍼즐게임들은 매니악한 요소가 너무 많아 플레이가 너무 힘든 경향이 있는데, 이 애니팡 사천성은 그런 점이 없어 저같은 라이트 유저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줍니다.
그리고 하트의 재생시간이 8분이라 그리 길지 않아 굳이 현금을 쓰도록 강제하는 것이 없어 사용자의 선택적인 부분이 있어 마음에 듭니다.
애니팡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한번 추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니팡 한판, 사천성 한판하면 하트가 부족할 틈이 없네요 ^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