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데이터 관리자
업데이트: 2013.01.15
용량: 1.5MB
제작사: Mobidia Technology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데이터 관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요즘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데이터가 빵빵하신가요? 저는 아직 500MB를 넘어서는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주변에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 많다보니 큰 무리없이 잘 사용했었는데, 이상하게도 통신사와 스마트폰을 변경하고나서 데이터가 누수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 해결책을 찾고자 사용했던 어플이 바로 이 내 데이터 관리자 어플입니다.
내 데이타 관리자 어플은 무엇에 쓰는 어플일까요?
데이터 관리는 대부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이나 도돌 등 총 데이터량을 측정하는게 대부분 입니다. 사실 그 이상의 기능은 그닥 쓸모있지도 않다고 생각했기에 이런 디테일한 어플은 리뷰에대한 생각도 안했습니다.
이전에 리뷰한 도돌폰이 제격이기 때문입죠.
하지만 저같이 데이터 누수 등 특이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이런 부류의 어플은 큰 도움이 됩니다.
바로 어플별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다양한 어플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갑자기 데이터의 소모가 많아지면 어떤 어플로 인해서 데이터가 과하게 사용되었는지를 판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전에는 이런 류의 질문을 받으면 최근에 설치한 어플순으로 소거법을 적용해 지워보고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라는 답변을 했었는데, 내 데이타 관리자 어플을 사용하면 한결 쉬워집니다.
모바일에서 사용된 용량을 기준으로 가장 많은 데이터를 사용한 어플을 체크해보고 만약 자신이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어플이라면 푸시 등의 체크를 확인한 후 삭제 혹은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사용한 어플이 어떤한 시간대에 데이터를 소비했는지를 확인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옆으로 슬라이드 하시면 일/월/플랜 별 사용현황이 나타납니다.
일별의 경우 0시~ 24시를 기준으로 모바일과 와이파이 상에서 소진한 데이터를 보여주는데, 이 시간대를 잘 확인해보고 문제가 발생한 어플을 찾아낼 수 있다는 곳이죠.
저같은 경우 다운로드 어플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대부분 사용됩니다.
집에 있을 경우 어플의 업데이트와 다운로드를 실행하고 점심시간을 기준으로 웹서핑을 즐기기에 이렇게 데이터의 사용량이 체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플랜을 설정해 데이터의 오남용을 막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저가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데이터가 소모된 후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자신의 요금제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입력하고 데이터 갱신주기를 체크한 후 사용량의 제한을 걸어둡니다.
이후 앞으로 특정 사용량에 도달하면 알림와 데이터 소비를 막아줍니다.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는 어플은 몇종이 있지만 이렇게 어플별 데이터를 확인하는 어플들은 대개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내 데이터 관리자 어플은 무료임에도 깔끔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으로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누수가 있어 직접 사용해 본 타 프로그램들 보다 그래픽적인 면이 도드라져 사용하기가 휠씬 편했습니다. 다른 어플 데이터 관리 어플의 경우에는 개발자나 코어 유저를 위해서인지 개발자 성향의 디자인이라 조금 아쉬운감이 있었지만 내 데이타 관리자 어플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필요없는 어플일 수 있지만 저같이 데이터를 토막토막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약간의 누수와 쓸데없는 어플을 분별 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