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재밌는 패러디 사진 앱 '꾸쥬워마이걸'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4.15 09:39
꾸쥬워마이걸
업데이트: 2013.04.08
용량: 5.5MB
제작사: ⓒ blackhole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사진을 여러 사람과 나눠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그중에 하나는 최대한 원본에 가까운 고화질의 사진을 나눠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최대한 웃기게 하여 유쾌하게 만들어 같이 보는 것이다. 많은 사진 관련 앱이 최대한 원본에 가깝거나, 조금이라도 더 나은 품질로 나눠볼 수 있도록 했다면 오늘 소개할 앱은 조금이라도 더 재밌게 꾸며서 나눠볼 수 있는 그런 앱이다.

꾸쥬워마이걸 아이폰 무료 앱은 모 드라마에서 나온 엔딩 음악의 한 부분을 재밌게 표현한 이름으로 원래는 Cause you're my girl 이다. 이름이 어찌 되었든, 앱 자체는 이름과 비슷하게 매우 흥미롭다. 사진을 골라서 원하는 사진 효과를 선택하고 자막을 넣으면 되는 그런 단순한 앱이다.

사진을 찍거나 이미 찍어놓은 사진 중 선택을 해서 다음 4가지의 사진 화면 효과, 꾸쥬워마이걸, 잉간극장, 자막 그리고 노래방 중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고, 이에 알맞은 대사나 자막을 넣으면 완성된다. 사진의 품질보다는 얼마나 참신한 자막이나 대사를 넣느냐에 따라서 앱의 활용도가 매우 달라진다.


총평

매우 단순하게 즐길 수 있는 꾸쥬워마이걸은 4가지의 효과를 통해서 사진을 조금이라도 더 재밌게 나눠볼 수 있는 그런 앱이다. 앱 자체는 크게 특별할 것이 없다고 하지만, 이렇게 하나씩 사진을 나눠보는 것도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재밌는 이유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다만 사진 저장하기에서 품질을 선택할 수 없어 어느 정도의 품질로 저장되는지 알 수 없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카카오톡으로 직접 보낼 수 있는 설정이 없어 매번 저장하고 다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소셜 앱으로 나눠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도 재밌는 사진을 더욱 재밌게 나눠볼 수 있는 꾸쥬워마이걸은 한 번 정도 사용해서 지인과 웃음을 나눌 수 있는 무료 앱으로 꽤 괜찮은 앱이다. 지금 다운받아 친구나 식구와 나눠보는 것도 좋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