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책 북팔
업데이트: 2013.02.07
용량: 8.3MB
제작사: (주)북팔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무료
책 읽기를 좋아한다면 유료나 무료 모든 가리지 않고 읽을거리를 찾아다닌다. 아이북스라는 좋은 아이폰용 전자책 도구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어 한국 책을 위한 전자책 앱이 상당수 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앱 북팔은 4,000여 가지가 넘는 전자책을 로그인과 회원가입이 필요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 전용 전자책 읽기 앱이다.
광고만 보면 북팔에서 제공하는 책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앱, 북팔은 다른 전자책 앱과는 다르게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필요 없다. 현재 북팔에서 제공하는 무료 책은 약 4천여 권이라고 한다. '소설 어린 왕자', '스티브 잡스 어록19', '스무 살 노무현', '놀라운 잡학상식',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아침을 즐기는 수면법', '열정의 체 게바라', '영어공부 잘하게 하는 비결' 등 여러 종류의 꽤 읽을만한 책이 마련되고 있고 매주 20여 권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한다. 그리고 전체 책의 약 10% 정도는 무료 쿠폰을 충전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 충전 방법은 무료 충전소, 친구 추천 그리고 유료 충전소를 이용하면 된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책이 잘 마련되어 있지만, 앱은 아직 아이폰 5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아서 매우 답답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한 가지의 읽기 모드밖에 지원하지 않아 약간 아쉽다. 가능하다면 세피아나 야간 모드를 넣어주고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설정을 넣어주면 더욱 좋을 것이다. 책갈피나 밑줄 정도의 기능을 추후 업데이트로 넣을 수 있다면 더욱 나은 읽기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콘텐츠가 잘 준비된 것에 비해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 읽기 기능 자체가 약간 부족해서 많은 사용자가 제대로 만족하기 어려울 것이다.
총평
4천여 권이 넘는 품질 좋은 무료 책과 그리 어렵지 않은 충전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무료 책은 북팔에서 자랑하는 콘텐츠면서 북팔의 모든 것이다. 많은 수의 책은 적절한 카테고리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분류의 책을 조금 더 편하게 읽을 수 있다.
다만 충실한 콘텐츠에 비해서 이를 즐기고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의 기능이 빈약하다. 가장 기본이 되는 아이폰 5 해상도 지원부터 시작해서 세피아나 야간 모드와 같은 읽기 테마 지원, 글자 크기 조정 기능, 책갈피 및 밑줄모음 기능 그리고 아이패드 공용 앱으로 업데이트까지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면 더욱 좋은 앱이 될 것이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