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업데이트: 2013.03.25
용량: 8.7MB
제작사: CJ CGV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등급
가격: 무료
1993년 임권택 감독의 서편제가 100만 관객을 넘어섰다는 기사가 9시뉴스에 나와 화제가 되었던 것이 어제 같은데 어느 새 한국 영화는 일년에 1-2편씩 천만관객 영화를 내놓은 수준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대략 5천만 정도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만큼 영화의 수준이 올라갔고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관악구에 위치한 신림극장이 폐쇄될 때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표현했는데 어릴 적 신림극장에서 많은 영화를 접했던 저 역시 추억 한 부분이 사라지는 것 같아 마음이 짠했습니다. 시대가 바뀌고 사람들의 취향이 변하면서 2-3개관을 가지고 있는 중소형 극장보다는 다양한 영화를 골라서 볼 수 있고 각종 편의 시설이 함께 갖추어진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개인극장주가 소유한 특색 있고 정감있는 영화관이 사라졌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안타까운 점은 분명 있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자면 긍정적인 면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본격적으로 보급되면서 영화 관객의 증가가 두드러졌고 관련산업이 투명해지고 활발한 변화가 일어난 것도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CGV 앱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대표격인 CGV에서 나온 앱입니다.
앱을 통해 미리 예매 및 영화 정보 극장 정보 등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앱이지요.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극장으로 자동으로 검색해주며 예매를 하고자 하는 극장의 상영작, 상영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예매 할 때 원하는 객석을 선택할 수 있는 등, PC를 통해 예매할 때와 별반 다르지 않게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CGV 회원이라면 MY CGV메뉴를 통해 자신의 예매 내역 및 누적 포인트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굳이 극장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포인트 관리를 할 수 있지요.
CGV 앱의 가장 매력적인 면은 상영되고 있는 영화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객이 영화에 관심을 갖게 되고 영화를 보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은 대부분 예고편과 주변의 평가에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심있는 영화의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주로 쓰는 방법은 인터넷 검색인데, 검색을 통해 다른 사람의 영화평을 읽어보거나 예고편을 찾아보거나 배우, 감독 인터뷰 등을 찾아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CGV 앱은 이러한 영화의 정보를 한데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 상영 중인 영화 정보에 들어가면 해당 영화의 관람객 평 및 별점, 기본적인 영화 정보, 스틸컷, 주제가 영상 및 배우 인터뷰 영상, 예고편 클립 등을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가 영화 선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인터넷에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영화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단순하게 극장 예매 기능만 가진 앱으로만 생각했는데, 예상 외의 충실한 구성에 만족감을 주네요.
시대가 흘러가며 잃어버린 것이 있고 새로워지는 것이 있습니다. 소박하고 정감 넘치는 과거의 영화관을 보아 온 우리에겐 멀티플렉스로 변해버린 영화관이 안타깝지만, 새로 태어나는 아이들에겐 지금의 멀티플렉스 극장이 추억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그녀와 함께 볼 영화를 고르기 위해 CGV앱을 실행하고 고민하는 지금의 시간이, 먼 미래에 영화의 감동과 함께 따스한 추억으로 떠오르길 기대해 봅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