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e세상 모든 책 전자책 서점 '텍스토어'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3.22 12:13
텍스토어 for iPhone
업데이트: 2012.11.02
용량: 26.8MB
제작사: The Chosun Ilbo co., lt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한국에 정식으로 아이북스 스토어가 들어오지 않아서, 전자책을 구매하려면 여러 가지 전자책 관련 앱 중 하나를 선택해서 책을 구매하고 해당 앱으로 읽기를 해야 한다. 오늘은 전자책을 구매하면 아이폰 앱으로 읽기를 할 수 있는 앱 텍스토어를 소개한다.

텍스토어는 도서와 만화, 학술 논문은 물론 신문과 잡지 등 정기 간행물까지 전 장르 인쇄물을 망라하며 총 110만 권 이상의 콘텐츠를 보유한 전자책 서점이다. 텍스토어 아이폰용 앱은 텍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전자책 읽기 앱 인 셈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텍스토어 아이폰용 앱을 통해서는 도서의 구매나 대여할 수 없다. 꼭 http://m.textore.com/ias/m.do 주소를 통해서 책을 구매하거나 대여해야 하는데 이점은 매우 불편하다.

아이폰 5의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텍스토어 앱은 아이패드에서는 아이폰용 앱을 확대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이는 보기에 매우 좋지 않다. 책을 읽을 때 기왕이면 더욱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보고자 하여 아이패드를 이용하거나 아이폰 5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텍스토어의 방대한 전자책 콘텐츠가 그리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다. 여기에 책을 구매하고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다운로드가 끝나기 전까지는 도서를 이용할 방법이 전혀 없다. 다만 도서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른 전자책 앱과 그리 다르지 않아 굉장히 쉽고 사용자 환경은 우수하다.


총평

아이폰 5가 나온 지도 이미 반년이라는 세월이 지났다. 이만큼의 시간이 지났음에도 해상도 미지원이라면 이는 소비자를 위한 앱이 아니라고 해도 크게 틀린 말은 아니다. 여기에 아이패드 공용이 아니라서 아이패드에서 텍스토어를 이용하려는 사용자는 아쉬울 것이다.

도서와 만화, 학술 논문은 물론 신문과 잡지 등 정기 간행물까지 전 장르 인쇄물을 망라하며 총 110만 권 이상의 콘텐츠를 보유한 전자책 서점이라는 화려한 수식어는, 책을 보기에 적절한 도구가 없다면 수박 겉핥기에 불과하다. 텍스토어의 콘텐츠가 진정으로 빛나게 하려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도서 구매나 대여가 앱 안에서 이루어져야한다. 그리고 이른 시일 안에 아이폰 5 해상도와 아이패드 공용 지원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중 다른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신문이나 도서의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해야 할 것이다.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기대해 본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