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자동으로 'iMV'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3.12 10:07
iMV
업데이트: 2013.02.22
용량: 27.7MB
제작사: S-Mobile Co. Lt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아이폰의 카메라와 동영상 촬영 기능은 적당히 좋아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여기에 많은 앱이 사진과 동영상 편집을 지원한다. 오늘 소개할 아이폰 동영상 편집 앱 iMV 역시 아이폰 사진 동영상 편집 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iMV는 동영상 편집을 앱에서 알아서 해주는 정말 편한 앱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iMV 아이폰용 앱은 사용방법이 매우 간편하다. 간단하고 짧은 뮤직 비디오 동영상을 만들기에 최적화된 iMV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새로운 뮤직 비디오 만들기를 누르고 뮤직 비디오의 타이틀, 엔딩 타이틀 그리고 만든 날짜를 선택한다. 그리고 원하는 사진이나 앨범을 골라서 사진 순서를 선택한다. 여기에 전환 효과를 넣고 본인의 아이팟 음악이나 이미 포함된 기본 음원 중에 고르면 하나의 뮤직 비디오가 탄생한다.
만든 동영상을 내보내는 것은 두 가지 해상도를 지원한다. 하나는 568대 320의 저품질과 다른 하나는 1280대 720의 HD 해상도다. 720P 내보내기는 한 번의 앱 내 구매 99센트를 통해서 잠금을 풀어야만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장하는 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지만 720P의 품질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봐도 좋을 정도다. 다만 유튜브나 페이스북 업로드를 지원하지 않아 이 부분은 다음 번 업데이트에 포함되면 좋겠다.

총평

아이폰의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해서 빠르고 쉽게 뮤직 비디오를 만드는 것이 주목적인 iMV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매우 괜찮은 앱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 편하게 몇 번의 터치 만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 이를 식구나 친구 혹은 친지와 나눠보기 아주 좋다.

다만 유튜브나 페이스북 업로드와 같은 기능이 없는 점은 매우 아쉽다. 그리고 기본 음원이 딱 3개만 있어 다음 업데이트에 더욱 다양한 음원이 포함되면 좋을 것이다. 여기에 몇 가지 전환 효과가 더 포함된다면 더욱 만족스러울 것이다.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HD 해상도 내보내기도 99센트의 저렴한 앱 내 구매로 활성화할 수 있는 iMV는 아이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식구와 친구끼리 나눠보는데 적당히 좋은 앱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한 번 다운받아 사용해 보기 바란다.

아이패드용은 현재 1불 99센트에 판매되고 있다.
https://itunes.apple.com/kr/app/imv-for-ipad/id593759855?mt=8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