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Note
업데이트: 2012.12.20
용량: 17.0MB
제작사: Clear Sky Apps LTD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1.99
3월 일제히 모든 학교가 개학을 했다. 이 중에 대학교나 대학원에 재학 중이라면 강의를 처음에 따라가기 벅찰 때가 있다. 이는 모든 교수가 같은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이고 수업이 생소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수업할 때 강의 녹음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오늘은 간단하게 수업시 강의 녹음을 하면서 노트 타자 작성할 수 있는 앱 Super Note를 소개한다. 이 앱은 물론 수업 이외 회의나 기타 용건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앱의 구조는 상당히 단순하다. 사용자가 쓴 노트와 녹음 파일을 순서대로 보여준다. 노트는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편집 수정할 수 있다.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녹음을 확인하면서 노트 타자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녹음 앱과 노트 앱을 따로 사용했을 때 가장 우려되는 점은 바로 녹음이 제대로 되고 있느냐는 점인데, 이 앱은 그 부분을 확인하면서 노트 작성할 수 있어 녹음과 노트 모두 안전하게 완료할 수 있다.
여기에 노트는 4가지 분류로 나눠서 구분을 지을 수 있다. 다만 폴더 지원을 하지 않아서 노트가 많아지면 약간 불편해진다. 할 일을 적거나 노트 확인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알림을 이용할 수 있다. 노트와 음성 녹음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컴퓨터로 가지고 오거나 이메일 첨부로 원하는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드롭박스로의 업로드나 아이튠즈에서 가져오기가 안돼서 이 부분은 빠르게 추가 업데이트를 해야 할 것이다.
총평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간단하게 녹음과 노트 타자 작성할 수 있는 Super Note는 이름만큼 슈퍼한 기능은 없다. 그저 녹음하는 도중에 녹음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동시에 간단한 타자 노트 작성을 지원하는 것이 전부다. 그만큼 보기나 사용하기에는 굉장히 쉽다. 녹음의 수준은 아이폰 기본 음성 녹음 앱과 같다.
다만 노트 작성에서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들여쓰기나 자동 번호 붙이기 이 정도는 지원하면 좋을 것이고, 아이튠즈로 노트 음성을 가져오는 것과 드롭박스로 업로드 하는 기능 정도는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완하면 좋을 것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간단한 노트 작성과 음성 녹음 앱을 찾는다면 아래 Super Note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고 본인의 쓰임새와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Super Note 무료 버전:
https://itunes.apple.com/kr/app/super-note-recorder-notes/id484001731?mt=8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