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업데이트: 2013.02.25
용량: 13.8MB
제작사: Box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클라우드 어플이 많이 등장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인기좋은 클라우드 어플은 드롭박스,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이 세 종류입니다. 구글에서 제공중인 구글 드라이브도 있지만 인기가 그리 좋다고할 수 없는 입장이죠.
이러한 클라우드 시장에 새롭게 등장해 인지도를 올리고 있는 클라우드 어플이 있는데, 이름도 심플한 box 입니다.
국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보면 자료 보관 전용이라는 느낌이 드는 반면에 해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어플의 경우 공유와 협력이라는 느낌이 들어서인지 자료를 보관할 때는 국내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공개적으로 주변인들과 자료를 공유하고자 할때에는 드롭박스나 박스 어플을 이용하게 되더군요.
그 만큼 소셜에 가까운 것은 아직까지는 해외 서비스라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는 속도나 용량면에서는 아직까지 국내 서비스를 따라가지 못하지만, 얼마전부터 삼성과 LG에서는 해외 유저들을 위해서인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 연계해 자사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로그인 할 시 대용량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니 삼성이나 LG 기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3/12/31까지, LG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박스(box)에 로그인 할 경우 50GB 제공
▶13/12/31까지, Sony Xperia 기기를 이용해 박스(box)에 로그인 할 경우 50GB 제공
클라우드 box어플은 메일을 이용한 가입을 하기에 개인정보에 대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처음 다운로드후 실행을 하면 간단한 안내와 함께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경우에는 LG NEXUS 4 디바이스를 이용해 로그인을 하면 바로 설정페이지로 들어가 50GB로 제공된 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box(박스) 어플은 드롭박스와 아주 유사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용해 많은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지금까지 모아온 드롭박스의 용량이 10기가 남짓인데, 이제 막 설치해서 사용중인 box(박스)의 용량 50기가이다보니 점점 박스어플을 사용하는 쪽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box(박스)의 사용방법은 기타 다른 클라우드 어플과 다른 점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클라우드의 특징은 무난히 가지고 있으면서 아이콘을 이용해 사용방법이 간편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box(박스)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자체 검색기능이 무척 빠른것이 큰 장점입니다.
자신이 올려놓은 데이터를 검색하고 그 결과가 빠르게 제공되기에 사용자들에게는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이며 파일을 업로드 하는 기능도 하이콘을 이용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특별하게도 바로 파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워드 파일과 파워포인터, 엑셀파일이 생성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경우에는 싱크프리 어플이 연동되어야 하기에 어플을 구매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저장된 파일을 볼 수 있는 뷰어들은 제공됩니다. 하지만 편집을 하고자 할 경우 편집을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야 하며 그것을 기억해 놓으면 바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편집된 파일들은 업데이트 메뉴를 통해서 어떻게 진행되었는 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ox(박스) 웹사이트에서는 구글 드라이브를 연동해 구글독스에서 사용하는 파일들을 사용자들끼리 공유하 동시에 편집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웹 모두 활용하기에 따라서 아주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
공유에 기능의 경우 엑세스 권한을 가진 링크를 제공해 클립보드에 복사 후 링크 보내기를 통해서 다른사용자에게 메일, 문자, 카톡 등의 어플들로 바로 다운받을 수 있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에서는 보기힘든 시스템이며 드롭박스와 box(박스)의 최대 장점이기도 합니다.
box(박스)를 사용해 본 느낌은 간단하게 말해서 드롭박스와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용량적인 면에서 box(박스)가 드롭박스보다 훨씬 대용량을 지원하고 있기에 box(박스)에게 조금더 호감이 간다고 할까요?
하지만 드롭박스는 pc에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업로드를 주로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box(박스)어플로의 전환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저같이 간단하게 사용하는 유저라면 드롭박스보다 box(박스)가 더 나은것 같습니다.
드롭박스는 용량올리기가 너무 힘들잖아요 ^ ^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