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년 만에 컴백한 김태우, 새 앨범 ‘T-LOVE’ 에 증강현실 적용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2.25 16:04

2년 만에 발매된 김태우의 신규 앨범 ‘T-LOVE’에 증강현실 츄파(CHUPAR)가 적용됐다.

20일 발매된 김태우의 미니 앨범 ‘T-LOVE’는 타이틀곡인 ‘Cosmic Girl’을 비롯하여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빨간 하트모양의 케이스를 열어 클로버 모양의 속지에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츄파(CHUPAR) 앱을 실행시키면, 김태우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을 증강현실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 보여주는 신기술로 해외에서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아담 램버트’가, 국내에서는 지드래곤과 손담비가 앨범에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지난 18대 대선 당시 스마트한 선거홍보를 위해 츄파(CHUPAR)가 대선 공식 증강현실앱으로 선정되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츄파(CHUPAR) 앱을 개발한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엔터테인먼트와 증강현실을 접목한 츄파(CHUPAR)를 통해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주고 싶다. 김태우씨가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 김태우씨와 츄파(CHUPAR)의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츄파(CHUPAR)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 우리에게 한류는 큰 기회가 될 것이며 반응이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현재 츄파(CHUPAR)를 도입한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카드, CJ엔터테인먼트, 아모레퍼시픽, 페르노리카, CAMPUS10 이 있으며, 츄파(CHUPAR) facebook을(www.facebook.com/chuparc) 통해 김태우의 친필 사인이 담긴CD 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