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뽀로로에 이은 부모님들과 어린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마버스 타요는 TV에서 방영중인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저는 우연찮게 치과에서 접하고 재미있게 시청했던 기억이 나서 이렇게 어플이 있나 찾아보다가 알게 됐습니다. ^ ^
꼬마버스 타요 운행놀이 애플리케이션은 어플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도로의 상황과 간단한 숫자, 그리고 도형을 맞추는 형태의 교육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꼬마버스 타요 운행놀이 어플은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된 어플이기에 아주 눈에 띄는 사이즈의 크기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성우들의 목소리로 모든 기능들이 실행되어 어린이들에게 아주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타요에 등장하는 4대의 버스 중 마음에 드는 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버스는 3개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먼저 놀이공원까지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3가지의 학습 메뉴를 고를 수 있는데, 시계 놀이, 도형 놀이, 숫자 놀이로 나누어 집니다.
코스를 선택하면 도로로 나가 주행을 하게 되는데 이때 주변에 등장하는 차량이나 위험물을 발견하면 피하고 신호에 맞춰 차량을 정지하는 등의 간단한 게임이 진행되며 버스 정류소에 도착하면 차를 세워 그에 문제에 맞는 승객을 태워야 합니다.
문제는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 조금씩 생각을 해서 풀어야 하며 몇 개의 스테이지가 지나면 성공 메시지가 등장하거나 한번씩 문제를 되짚어 볼만한 연습메뉴들이 등장해 플레이하는데 재미를 줍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만큼 단순 반복되는 문제가 많지만 어플의 짜임새는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그리고 게임을 중간에 그만두고 싶다면 화면하단의 로고 부분을 터치해 메뉴를 불러내어서 이전 메뉴나 홈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