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승부욕을 자극하는 퍼즐 게임 '7x7'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3.02.20 09:52
7x7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609kb
제작사: Kiip,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오늘 소개할 7x7은 퍼즐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7x7 안에서 같은 색깔 4개의 블럭을 맞춰 부숴나가는 게임인데, 어렵지 않으면서 은근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이기에 이렇게 소개합니다.

게임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등장하는 블럭을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4개이상을 맞추면 부숴지는 게임으로 지정된 범위로 움직이며, 벽에 부딛히면 이동할 수 없는 아주 간단한 룰로 진행됩니다.

퍼즐게임이다보니 나름 생각할 구석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등장하면 3개의 블럭이 나와있는데 이 블럭 중 하나를 임의의 위치에 옮기면서 시작되는데 UP NEXT에 표시된 블럭의 색깔을 살펴보고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즐게임이지만 시간을 정해 급박하게 진행되는 게임이 아니기에 곰곰히 생각해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되는 부분은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완전히 막힌 곳으로는 이동할 수 없고, 이동할 수 없는 곳은 박스에 X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2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은 긴급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플레이 방법을 보시면 영문으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지만 간단하게 처음 아이콘은 2개의 블럭을 뛰어넘을 수 있는 아이템이고, 두 번째 아이템은 뒤로 돌아가기 아이템 입니다.

도저히 놓을 곳이 없을 경우 아이템을 클릭한 후 벽을 넘어 블럭을 이동시키거나 바로 이전상황으로 돌아가 게임을 다시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그 상단의 작게 적혀있는 숫자는 사용가능 횟수이니 잘 확인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플레이하다 보면 당연히 레벨업이 되고 렙업이 진행되면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난이도는 UP NEXT의 블록이 최초 3개에서 시작되었지만 점점 올라간 4개 최대 6개 까지로 늘어납니다. 저는 최대 4개까지밖에 올라가보지 못했지만 잘 하시는 분들은 더 어렵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 마지막에 점수등을 기타 다른 어플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도 제공되고 있어 친구들끼리 경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퍼즐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플레이 중인 게임입니다.
특히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어서 느긋하게 플레이를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등장하는 퍼즐게임들은 시간이 촉박해서 느긋하게 즐길마한 게임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게이임인 애니팡의 경우도 시간에 쫓기듯 플레이하는 게 너무 힘들어서 플레이를 못하는데 이 게임은 생각을 할 여유를 주어서 너무 좋네요.
게임도 각가지 특색이 있으니 한번 쯤 느긋하게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