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세계문학을 즐기는 방법 열린 책들 '세계문학'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2.19 13:59
세계문학
업데이트: 2013.02.17
용량: 192MB
제작사: ⓒ 2012 열린책들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세계 문학 고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이용하는 것은 그간 그리 쉬운 일은 아니었다. 그래서 책을 직접 사서 읽거나 본인이 소유한 책을 일일이 스캔해서 읽는 방법이 최선이었다. 그러나 얼마 전 출시한 열린 책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이 세계 문학 고전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제대로 읽을 수 있는 틀을 마련해 주고 있다.

열린 책들에서 마련한 세계 문학 고전은 현재 30권이다. 각 3불 99센트에서 4불 99센트에 따로 구매를 할 수 있다. 이중에 명사들이 선정한 〈101파워 클래식〉 1위, 열린책들 독자들이 가장 받고 싶은 책 1위 《그리스인 조르바》를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시리즈의 모든 작품에 대한 해설이 수록되어 있는 《세계문학 해설집》이 무료로 제공되어 고전 문학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거니와 앱 자체의 성능이나 기능도 간단하게 살펴 볼 수 있다.

책을 읽을 때 책을 넘기는 애니메이션이 없지만 빠르게 넘길 수 있어 오히려 책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책 내용의 검색, 챕터 검색 그리고 밑줄과 노트를 지원하여 나중에 하나씩 찾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각 책마다 미리보기를 이용할 수 있어 대략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구매에 도움을 준다. 현재 열린 책들의 특별 후원 회원인 오픈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이는 149불에 열린 책들의 《세계문학 앱》을 통해 출간된 도서 전체를, 현재 출시된 도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출간될 도서까지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평생 소장할 수 있는 것이다.


총평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인 풍부한 콘텐츠는 열린 책들의 세계 문학 앱과 같은 품질 좋은 콘텐츠를 잘 담은 앱에서 시작을 한다.

세계 문학 고전이라는 하나의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가장 필요한 기능만 딱 넣은 열린 책들의 세계문학 앱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책 가격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4불 그리고 5불 정도의 수준이다. 여기에 세계 문학을 진정으로 즐기는 애독자라면 149불에 30권 모든 전집을 지금 당장 이용하면서 추후에 출간될 도서까지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파트너 제도가 끝나기 전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이런 모든 것이 iBooks를 통해서 지원되면 좋지만, 아직은 시기 상조라 보이므로 이런 앱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좋은 콘텐츠를 적당한 가격에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 리뷰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는 열린책들에 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