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에서 가장 착한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스마트폰으로 게임도 즐기고, 갖고 싶었던 선물도 받으면서, 온/오프 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즐기기 위해 런칭한 ‘PURE GiFT’
2012년 한해는 소위 국민게임으로 칭하여지는 애니팡을 필두로,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한 플랫폼 결합형 모바일 게임 열풍이 한반도 전체를 휘몰아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또한 그 열풍은 카카오톡 플랫폼 기반에서 서비스되는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을 통해 현재 진행형이다. 허나, 수없이 쏟아지는 플랫폼 결합형 모바일 게임의 홍수 속에서, ‘게임도 재미있고,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것도 좋긴 한데, 이렇게 게임을 즐기고 나서 남는게 뭐지? 뭐 더 남는게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실제로 이런 생각을 토대로 ‘우주에서 가장 착한 앱’을 표방하며, 모바일 게임도 즐기면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물품들로 구성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PURE GiFT(퓨어기프트)’라는 이름으로 런칭 되었다.
이미 다양한 경품 전문 앱들이 존재하고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모바일 게임과 선물을 결합한 형태의 시도는 ‘최초’라는 점과 더불어, PURE GiFT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움직임이 주목된다.
런칭 이후 이미 선물 당첨자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이어서, ‘애니팡’이 몰고온 모바일 게임의 열풍과는 전혀 다른 2013년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 ‘퓨어기프트 (PURE GiFT)’를 찾으면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용 방법 또한 간단하여 다운로드 후, 이메일 주소만을 활용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바로 선물을 받기 위한 게임에 돌입할 수 있다. PURE GiFT 가 출시와 함께 제공하는 게임 역시 흔히 ‘팡류’로 불리는 게임들과 유사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독창적인 게임 진행 방식을 통해 상당한 수준의 몰입도, 완성도를 자랑한다.
‘우주에서 가장 착한 앱’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사용자들의 다양한 수준의 게임 실력을 모두 배려한 다양한 종류의 순위 판정 방식이 바로 PURE GiFT를 기존의 게임들과 차별화하는 가장 주요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PURE GiFT’의 모습 – 좌부터 ‘인트로’, ‘선물선택’, ‘게임’ 및 ‘당첨자 댓글’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