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0
업데이트: 2012.12.17
용량: 5.7MB
제작사: Binary Hammer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무료
하루를 계획적으로 보내고 싶다면 최대한 시간 배분을 잘하고 이를 지키도록 노력하면 된다. 이는 특히 수험생이나 학생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여기에 오늘 소개할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 30/30을 잘 이용하면 주어진 시간을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다. 30/30 아이폰 아이패드 앱은 주제에 맞는 여러 리스트를 시간을 정하여 분류해 놓고 이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되는 앱이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두 손가락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확대하듯이 벌리면 새로운 목록을 작성할 수 있다. 목록은 색으로 구분하며 각종 아이콘을 이용해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두었다. 여기에 시간을 정하면 목록을 만드는 것은 완성이다. 목록은 주제 혹은 카테고리 안에 정렬할 수 있고, 카테고리 혹은 폴더를 만들어 같은 목록으로 이용하면 그 효과가 더욱 좋다.
예를 들어 주 중 학업 계획과 주말 학업 계획을 다른 폴더로 만들고 안의 목록을 이에 맞게 채워가면 된다. 목록마다 사용자 임의로 시작하게 하거나 앱이 알아서 알림을 주고 자동 시작으로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된다. 여기에 아이클라우드를 지원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두 개 이상의 기기에서 같은 목록을 볼 수 있으므로 목록을 정확히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총평
체계적으로 세운 계획을 정확히 지키는 것은 사용자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이런 계획을 조금 더 편하게 보면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 바로 30/30이다. 사용법이 매우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디자인이 눈에 확보이므로 직관적인 이용으로 도움을 준다. 여기에 복수의 iOS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서 쉽게 관리할 수 있으므로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같은 계획을 실천할 수 있다. 무료임에도 굉장히 좋은 기능과 보기 좋은 디자인 그리고 쉬운 사용법의 30/30은 계획을 관리하고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괜찮은 앱이다. 추천하니 꼭 다운받아 사용해 보기 바란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앱 어워드 코리아 2013 Best App
설문조사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