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인해 국민들의 소비여력이 감소하고 있다지만, 취업과 대학입학을 앞둔 20~30대는 외모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삼삼오오 병원을 찾고 있다.
특히나, 모든 것을 수능 이후로 미뤄뒀던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기가 무섭게 지금까지 미뤄왔던 외모관리에 신경쓰기 시작했다.
강남의 한 성형외과병원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평소 내원 상담 문의 수가 수능이 끝난 이후 체감으로 2배이상 많아졌다고 한다.
하지만 과도하고 선정적인 광고로 인해 예비새내기들은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이벤트를 선택하기 어려우며, 충분한 정보습득 없이 단순히 광고만 보고 갔다가 기대와 다른 결과를 보고 후회하는 경우가 속속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인 헬씽(대표 박정모)은 다가오는 신학기와 대기업 취업시즌을 맞이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성형과 뷰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바비톡 Barbie Talk”을 출시해서 화제다.
바비톡 Barbie Talk 은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사용자들의 실제 경험담과 사진 등 생생한 조언을 바탕으로 웹 상에서는 쉽게 공개하기 힘들었던 성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갤러리, 이벤트, 게시판으로 구성된다. 갤러리에서는 사용자들이 성형 사진을 공개하고 아름다워진 실제 경험을 공유한다. 뉴(New), 데일리(Daily),위클리(Weekly)등 시간 순이나 눈, 코, 피부와 같은 부위별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성형 관련 사진은 비포(Before)/에프터(After)로 구분하여, 공개가 꺼려지는 부위에 스티커를 붙여 올릴 수 있다. 또한 각각의 게시물에는 추천하기, 댓글달기, 쪽지 보내기 등의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간 정보공유가 원활하도록 돕고 있다.
이벤트는 1~2주 간격으로 제공되는 수험생 할인 정보, 취업생 취업시즌 성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할인정보를 사용자가 비교 평가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