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Twist
업데이트: 2013.01.07
용량: 12MB
제작사: Noodlecake Studios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전 픽셀 모양의 아이콘만 있으면 이상하게 지나치지 못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추억의 게임이 생각이 나는지 픽셀만 보면 괜시리 게임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다운을 받아보게 되는데, 간혹 그렇게 받은 게임중에 괜찮은 것들이 있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바로 픽셀 트위스트(Pixel Twist)라는 게임입니다.
픽셀이지만 3D 모양의 픽셀들이 흩여저있고, 이 픽셀들을 플레이어가 상하좌우로 움직여 제시된 그림과 같은 모양의 형태로 맞추는 게임 입니다.
그런데 참 이상한 경우가 발생했는데, 이 픽셀 트위스트(Pixel Twist) 게임이 두개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도 이름도 같고 게임의 형식도 같은데, 개발사가 다릅니다. 이 두개의 게임의 리뷰를 동시에 진행해보겠습니다.
픽셀 트위스트(개발사 drahtwerk) -
http://goo.gl/pr3y0 픽셀 트위스트(개발사 Noodlecake Studios Inc) -
http://goo.gl/npLp0 ※이미지는 좌 Noodlecake , 우 drahtwerk의 형식으로 제공하겠습니다.
두 개발사에서 만든 픽셀 트위스트는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플레이방식과 진행방식의 완벽하리만치 동일하기에 하나를 플레이 할 수 있다면 다른 한쪽의 플레이도 바로 플레일 할 수 있습니다.
즉 두 개발사에서 만든 픽셀 트위스트는 디자인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일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디가 원조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첫 화면에서 이 두제작사의 게임의 차이는 설정 부분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의 설정을 건드릴만한 기능적인 요소가 이 게임에는 없어서 그런지 플레이에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픽셀도된 3D 박스가 흩어져있습니다.
이 박스를 손가락으로 드래그해 옮기면서 우측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 자체는 아주 쉽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이게 은근히 만들기 어렵습니다.
우연찮게 쉽게 만들어지는 것도 있지만 이리저리 돌려도 잘 만들어지지 않을 때도 있으니 상단의 그림을 잘 살피고 흩어져있는 픽셀들의 색상과 위치를 잘 확인해 옮겨야 합니다.
누들케익은 처음 시작하면 힌트가 주어지는데 반해 drahtwerk는 힌트없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게임 난이도는 누들케익이 조금 더 높은것 같더군요.
그리고 이렇게 플레이하면서 만들어 낸 이미지들은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는 갤러리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 제작사의 어플에서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은 다른데 누들케익에서는 전체 아이콘 중에 클리어한 아이콘이 진하게 보여지는 반면 drahtwerk의 콜렉션 폴더는 클리어한 이미지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플레이한 결과를 내보내기로 보낼 수 있는데, 누들케익은 포스팅 형식으로 플레이의 결과를 관련 어플을 통해서 내보내는 반면, drahtwerk사의 픽셀 트위서트넌 스코어루프(Scoreloop)를 통해서 전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스코어 루프는 가입을 해야하니 같은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들의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팍팍 튀는 도트를 맞춰 하나의 필셀아트를 찾아내는 즐거움이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엄청 단순하지만 의외의 집중력이 필요한 게임이라 그런지 제법시간이 잘 갑니다. 하나 씩 풀 때 마다 추가되는 시간이 긴장감을 더해주지만 저 같이 집중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는 그저 플레이타임이 줄어들 뿐이네요.
게임 자체는 즐겁지만 마켓에 등록된 리뷰를 보니 기기의 특성을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지만 게임이 튕긴다는 의견이 예상외로 많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게임의 평가는 좋은 편이고 어렸을때 일본 RPG게임을 즐기셨던 분이라면 한번씩 플레이해보기를 추천합니다. 하나씩 깰 때 마다 패밀리 게임의 캐릭터를 찾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 ^
추억보다 즐거운 게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