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dCruncher
업데이트: 2012.12.05
용량: 1.3MB
제작사: Obsessive Coders,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1.99
팟캐스트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오디오나 비디오로 이루어진 정기 간행물이라 이해하면 된다. 분야별 팟캐스트는 해당 주제에 대해서 대부분 정해진 시간 간격에 팟캐스트를 통해 오디오나 비디오를 올리면 이를 받아보는 형식이다. 팟캐스트가 좋은 점은 굉장히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방대한 자료가 널려져 있고 이를 구독이라는 버튼 하나만으로 쉽게 받아볼 수 있는 애플 콘텐츠 시스템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이런 팟캐스트를 이용할 때 적당한 앱을 사용하면 더욱 편하고 간단하게 팟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늘은 이런 앱 중 가볍고 빠르며 직관적인 'PodCruncher'를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앱의 사용방법은 검색해서 원하는 팟캐스트를 구독하거나 분류된 주제 중에서 흥미로운 팟캐스트를 이용하면 되는 방식이다. 한국에는 약 2,500개의 팟캐스트 방송국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독한 팟캐스트에 새로운 오디오나 비디오가 올라오면 자동으로 다운받거나 사용자 임의로 다운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하여 편하게 혹은 원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구독 방식은 각 팟캐스트 방송국마다 다 다르게 적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팟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가장 큰 장점인 재생 목록 만들기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팟캐스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새로 다운로드한 팟캐스트만 모아서 보여준다든지, 다운로드는 했지만, 아직 이용하지 않은 것만 모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든지 하는 것이 바로 이 재생 목록의 주요 기능이다. 잘 이용하면 자투리 시간에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무제한 데이터 접속 사용자가 아니라면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구독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 팟캐스트 콘텐츠마다 재생 속도를 다르게 하여 기억하게 하는 설정, 그리고 앞뒤로 빠르게 넘길 수 있는 설정은 팟캐스트를 즐길 제대로 된 환경이 마련되는 것이다.
총평
애플에서 기존 음악 앱과 아이튠즈 앱에 포함되어 있던 팟캐스트 기능을 Podcasts로 분리하면서 현재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그만큼 사용에 불편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불편함은 PodCruncher를 사용하면 대부분 해결된다. 원하는 구독 팟캐스트만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 와이파이에서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 속도 기억하는 기능, 재생 목록 만들어 쉽게 팟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대한민국 팟캐스트를 잘 구분해 놓은 것은 PodCruncher 하나면 팟캐스트를 이용하기에 충분하다. 기존 사용하고 있는 앱이 없거나, 다른 앱을 찾는 중이라면 PodCruncher는 분명 후회하지 않을 좋은 앱이다.
구매 전 무료 버전으로 앱의 대략적인 사용 방법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무료 버전:
https://itunes.apple.com/kr/app/podcruncher-lite-paskaeseuteu/id427013360?mt=8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