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cGlass
업데이트: 2012.11.30
용량: 13.9MB
제작사: Ryusuke Hotta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2.99
좋은 해상도로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독서를 하기가 매우 좋아졌다. 더불어 만화책 읽기도 상당히 편해졌는데 그 이유는 좋은 만화 보기 앱이 여러 개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만화 보기 앱 가운데 가장 나은 앱으로 알려진 ComicGlass 코믹글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코믹글래스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앱이다. 아이패드에서 만화 보기가 더욱 좋으므로 오늘의 소개는 아이패드와 함께한다.
압축된 만화는 가장 보편적인 zip을 비롯하여 거의 모든 형식의 압축 파일을 지원한다. 파일은 아이튠즈를 통해서 넣거나 미디어 서버를 보유한 사용자는 해당 서버를 통해서 다운받거나 드롭박스 사용자라면 드롭박스에 파일을 올려두고 언제나 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여러 개의 폴더가 포함된 압축 파일이라고 해도 이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큰 장점도 지니고 있다.
만화 감상을 위한 설정은 사용자 환경을 생각하여 최대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기본인 페이지 보기 방향을 시작으로 보는 방식, 줌 방식, 효과 적용, 파일 목록 스타일, 책 이어 읽기 기능, 페이지 미리 읽기 그리고 PDF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만화책을 보기에 필요한 최대한의 설정을 모아두고 이를 수동이나 자동으로 적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방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를 지원한다.
만화를 볼 때는 수동으로 넘기는 스와이프 방식이 기본이다. 자동으로 스크롤을 하면서 원하는 시간마다 페이지를 넘길 수 있는 옵션과 음성으로 페이지를 넘기는 방식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도록 배려했다. 원하는 페이지로 책장을 꾸밀 수 있는 표지 만들기를 제공하고 스크롤 방식의 미리 보기는 매우 빠르게 이미지를 불려드려 찾고자 하는 페이지가 있을 때에 빠르고 편하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총평
만화책을 보는 데 있어 이보다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앱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잘 만들었다. 사용자를 생각하여 여러 가지 설정을 준비하였지만 이를 제어하는 것은 쉽게 되어있어 누구나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여기에 만화책이나 PDF 파일을 불러들이고 읽는 속도가 매우 좋아 쾌적한 읽기 환경을 제공한다. 미디어 서버를 가지고 있거나 드롭박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있는 환경에서 만화책을 읽을 수 있다. 만화책을 읽는데 최적의 앱 ComicGlass는 2불 99센트에 판매 중이고 이 가격은 매우 합리적인 좋은 가격이다. 추천하는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