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WALK
업데이트: 2012.12.24
용량: 7.6MB
제작사: BIGWALK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빅워크', 당신의 걸음을 통해서 걷지못하는 친구들에게 다리를 선물해주는 어플입니다.
'빅워크'의 시스템은 다른 운동 앱과 그 특성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GPS를 이용해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수집해 이동한 거리와 위치를 확인하고 그 것을 칼로리로 분석해 어느정도의 열량을 소모했느냐를 볼 수 있는 걷기 어플의 한 종류입니다.
이 앱에는 걷기 이외의 기능은 없습니다.
다른 어플들은 최대한 많은 기능을 집어넣고자 하는데, 이 빅워크는 단순하게 GPS를 이용한 걷기, 달리기까지만을 지원합니다.
15Km/h의 속도를 넘어가면 빅워크는 '눈(NOON)'의 적립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눈(NOON)'은 빅워크에서 사용되는 포인트입니다.
'눈(NOON)'은 100M를 이동하면 1포인트가 적립되고 이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1원을 모아서 내가 사용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요즘 많이 제공되는 수익형 어플과 달리 이 빅워크는 발생된 이 수익의 모두를 하지절단 장애아동들에게 지급됩니다.
빅워크를 이용해 걷기 운동을 즐기시면 '눈(NOON)'이라는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자동으로 기부됩니다.
아쉽게도 기부의 선택권은 없습니다.
요즘 들어서 기부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어느정도의 금액이 아니라면 기부를 해도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조그만 돈도 모이면 크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눈(NOON)'은 벌써 수혜아동에게 전달 되었습니다.
2012.04.11일에 시작되어 12.11.17일에 400만원이 모여 하지절단 아동에게 의족이 전달되었습니다.
이렇듯 사용자들의 조끔씩 모인 포인트가 장애아동에게는 스스로 일어서는 힘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빅워크의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GPS를 설정하고 빅워크의 화면에 스타트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빅워크가 실행됩니다.
이제는 이렇게 빅워크를 실행해 놓은체로 걸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빅워크는 걸을동안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과 거리 정보를 수신해 이동하면서 소비한 칼로리도 표시해 줍니다. 그런데 걷다가 움직이지 않아도 칼로리가 소비가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오작동이 아닌 사람이 생활하면서 사용되어지는 칼로리로 계산되어지는 것입니다.
걷기운동이 끝났다면 STOP버튼을 누르시면 기부되어지는 눈의 양과 걸은 시간, 거리, 소비된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행한 내용은 히스토리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록되어는 양은 총 20개까지 지원하지만 페이스북을 통해서 내용을 보내실 경우 모든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SNS를 즐기시고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하기에 괜찮은 어플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주변분들에게 자신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알리고 기부도하고 정말 좋은 어플인 것같습니다.
나와 남 모두에게 활력을 주는 어플이네요
빅워크를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계속 사용해야겠다라는 것입니다.
제가 몸치에 평생 운동을 안해온 사람이다보니 갑자기 운동을 하는것도 불안하지만 가끔 친구들을 만나러 옆동네를 갈일이 있습니 이때마다 가깝다는 이유로 버스나 택시를 이용했는데, 그러면 안될 것 같네요.
가까운 거리라면 어떻게든 빅워크를 이용해 제 건강도 챙기고 걷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 2013년이 밝았으니 이제 빅워크를 통해서 건강을 챙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