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알람 시계
업데이트: 2012.12.06
용량: 46.4MB
제작사: EnSight Media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12+
가격: $1.99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는 것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다. 그런데 가끔은 내가 선곡한 음악이 아니라 타인이 선곡하여 내게 들려주는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있다. 바로 이것이 라디오의 역할이다. 아이폰에서 라디오를 듣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앱 라디오 알람을 이용하면 된다.
라디오 알람은 깔끔한 디자인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크게 3가지의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번째는 당연히 라디오 기능이다. 전 세계에 제공하는 수많은 라디오 방송국 중에 입맛에 맞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특히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서 한국 방송국을 모아두어 쉽게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방송국은 즐겨 찾기에 등록하여 나중에 찾기 편하게 해두었다.
그리고 알람과 취침 타이머 두 가지의 기능이 더 있다. 알람과 취침 타이머 두 가지 모두 기본음, 라디오, MP3 그리고 직접 녹음한 파일 중 선택할 수 있다. 알람 설정에는 반복, 스누즈와 흔들어서 알람 끄기와 같은 기능으로 일어나는데 도움을 주고, 취침 타이머는 지정한 소리를 원하는 시간만큼 재생한 뒤에 자동으로 꺼지는 방식으로 말 그대로 취침 때 이용하면 좋다.
총평
오늘 살펴본 라디오 알람 앱은 라디오, 알람 그리고 취침 타이머 3가지 기능이 포함된 앱이다. 라디오는 다수의 한국 채널을 한곳에 모아두어 이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증대한다. 라디오는 홈 버튼으로 앱을 종료해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여 라디오를 지속해서 청취할 수 있다. 그리고 알람과 취침 타이머가 있어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사용하기 좋을 만큼 품질을 제공한다. 아이패드와 공용 앱은 아니지만 1불 99센트라는 저렴한 가격에 라디오를 인터넷 접속이 되는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니 필요한 사용자들은 구매해도 좋다.
무료 버전:
https://itunes.apple.com/kr/app/ladio-allam-sigye-free-mp3/id431554845?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