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폰 사파리 대체 무료앱 시리즈 2 'Dolphin'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12.14 10:48
돌핀브라우저
업데이트: 2012.10.31
용량: 10.5MB
제작사: MOBOTAP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17+
가격: 무료

아이폰의 기본 인터넷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는 속도 면에서는 앱 스토어에 있는 어떤 앱과 비교하더라도 가장 빠르다. 그러나 사파리는 이용할 때 가장 빠른 속도라는 타이틀만 제외한다면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뒤따른다. 오늘부터 3부에 걸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파리 대체 웹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 인터넷 웹 브라우저, 돌핀 인터넷 웹 브라우저 그리고 머큐리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차례로 소개하니 하나씩 보고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이나 성능이 있는지 살펴보고 한 번씩 사용해보길 바란다. 오늘은 아이폰뿐 아니라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매우 유명하고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Dolphin Browser를 살펴본다.

Google Chrome의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2/13/2012121300654.html


 

돌핀 인터넷 웹 브라우저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컴퓨터용으로도 존재한다. 컴퓨터용 돌핀 브라우저와 동기화를 할 수 있으나 사용자가 많지 않아 컴퓨터에서는 크게 유용하지 않으나,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능이다. 돌핀 브라우저는 왼쪽 화면으로 쓸어 넘기면 북마크 즐겨찾기 부분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넘기면 지금 열려 있는 탭을 확인할 수 있다. 한 손가락으로 이리저리 움직이기에 편해서 탭 브라우징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참으로 반가운 기능이다.
돌핀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은 제스쳐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다. 손가락을 이용해서 패턴을 그려서 해당 패턴을 특별한 기능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것이다. 새로운 탭 만들기, 탭 닫기, 새로 고침, 화면 맨 아래로 가기 또는 다운로드와 같은 기능을 한 번의 패턴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돌핀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사용자를 위한 설정이 많은데 그중에 간단하게 페이지 안의 글자나 문장 찾기, 자동 풀 스크린 모드, 글자 크기 조절, 암호 저장, 나이트 모드 그리고 팝업 블럭 등을 지원하여 모바일 웹 브라우징 환경을 매우 편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위에 언급했듯이 아이패드용 돌핀 인터넷 웹 브라우저는 따로 설치해야 하는데 이때 동기화를 해두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편하게 기록과 데이터를 공유하면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총평

탭 관리와 즐겨찾기의 관리가 매우 쉬운 돌핀 인터넷 웹 브라우저는 자동 풀 스크린 모드, 돌핀 특유의 제스쳐 모드 그리고 암호 저장이나 글자 크기 조절과 같은 편의성 제공으로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을 풍족하게 해준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하는 유니버설 공용 앱이 아니지만 서로 따로 다운받아 설치를 하면 대부분 데이터가 호환되므로 두 기기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좋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 앱이다. 다만 Pull to refresh 당겨서 새로 고침과 같은 약간의 업데이트를 가미한다면 더욱 편한 아이폰 아이패드 인터넷 웹 브라우저 앱이 될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