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shelf
업데이트: 2012.10.20
용량: 66.7MB
제작사: Fluid Touch PTE LTD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5.99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종이 사용을 줄이고, 많은 부분에서 종이와 펜의 사용을 아이패드로 대체하고자 한다. 간단한 필기와 같은 종류부터 시작해서 학습이나 회의에 관련된 노트까지 아이패드에서 관리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Noteshelf'는 이미 다수의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필기를 위해 선택한 앱으로 어지간한 필기는 아이패드로 대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다.
각 주제에 맞는 노트북의 제목을 정하고 속에 들어간 종이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때 손재주가 있는 사용자는 직접 만든 겉지나 속지를 이용할 수 있어 꼭 필요한 종류의 디자인이 없다면 만들어 넣을 수 있다. 노트북마다 암호로 잠금을 할 수 있어 개인 정보에 대한 유출이나 사생활에 대해 보호를 할 수 있다. 노트북에 많아져도 노트북의 이름으로 검색을 할 수 있으므로 제목을 정확하게 구분되도록 짓는 것이 중요하다. 아쉬운 점은 비슷한 종류의 노트북을 모아둘 수 있는 폴더가 없다는 점이다.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은 3가지 종류의 글쓰기 펜을 지원하는 것이다. 연필, 만년필 그리고 볼펜과 비슷한 필기감을 지원하는데, 3가지 모두 필기감이 매우 우수하다. 이 필기감은 앱 스토어에 있는 수백 가지의 아이패드용 노트 필기 앱들 중에서도 매우 훌륭하여 글을 쓸 때 만족감이 크다. 손바닥이 아이패드 화면에 닿아도 인식하지 않도록 하는 선을 켜거나 끌 수 있고, 확대 창을 이용하여 세밀한 글쓰기를 할 수 있다.
키보드 타자로 노트를 작성할 수 있고, 각종 이모티콘으로 노트를 꾸밀 수 있다. 사진을 찍어 넣거나 앨범에 있는 사진을 넣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은 편이다. 작성한 노트는 이메일 전송이나 SNS로 보내기를 할 수 있다. 앱 자체에서 노트북 겉지와 속지를 여러가지 마련해두고 판매를 하는 Store가 있으므로 살펴보고 필요한 것은 손쉽게 구매를 할 수 있다.
총평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종이의 사용량을 줄이고자 한다면 이에 걸맞은 필기감을 제공하는 앱이 필요하다. 여기에 하나의 앱으로 여러 가지 노트북의 겉지와 속지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앱이면 더욱 좋을 것이다. 바로 Noteshelf는 괜찮은 필기감의 3가지 종류의 펜을 지원한다. 필기감은 개개인의 호불호가 다르다고 할지라도 Noteshelf의 필기감은 대다수의 아이패드 사용자를 만족하게 한다. 여기에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 넣을 수 있는 겉지와 속지에 대한 설정은 필요할 때 만들어 넣을 수 있어 앱 활용의 폭이 넓어진다. 물론 이런 디자인에 자신이 없는 사용자는 앱 자체에 마련된 Store를 통해서 저렴하게 겉지와 속지를 구매해도 좋다. Noteshelf로 완벽하게 종이와 펜을 대체할 수 없겠지만 어지간한 사용 환경에서는 종이와 펜을 대체하기에 충분한 아주 만족스러운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