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meLogger 2
업데이트: 2012.11.20
용량: 5.6MB
제작사: BRIAN GILBERT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0.99
하루의 일을 잘 적어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기에 많은 사람이 일기를 작성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하루에 내가 겪은 일들에 대한 상세한 구분과 시간 등을 최대한 정확하게 기록해둔다면 본인의 생활 패턴을 알 수 있을뿐더러 그 안에 감춰진 단점이나 고쳐야 할 점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소개할 aTimeLogger는 나의 하루 일정 모두를 정확한 구분과 시간으로 보관할 수 있는 앱이다.
잠자는 시간부터 시작해서 운동, 식사 그리고 일까지 최대한 많은 구분으로 본인의 생활 패턴을 구분 지어 놓는 것이 좋다. 활동 목록은 개별 목록부터 그룹으로 비슷한 활동 목록을 구분 지어줄 수 있다. 상당수의 아이콘이 이미 준비되어 있고 색으로 구분할 수 있어 수백 가지의 활동 목록과 그룹을 한 번에 만들고 관리를 할 수 있다.
활동을 기록할 때는 개별 활동을 기록하면서 중간에 쉬거나 두 개 이상의 활동, 즉 식사하면서 독서를 하는 등의 두 가지 활동을 같이 진행할 때는 같이 기록하면서 따로 관리를 할 수 있다. 하나의 활동이 기록되고 있다면 앱 아이콘에 1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고 두개의 활동은 2개, 이런 식으로 몇 개의 활동이 앱에서 기록이 되고 있나 확인할 수 있다.
활동 기록은 하루, 일주일, 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고, 활동 아이콘에 맞는 색으로 구분되어 있어 확인이 매우 쉽다. 여기에 개별 활동이 차트를 통해서 다른 날과 비교 분석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런 기록을 백업과 복원을 지원한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은 자동 백업 및 복원이 아닌 점이 약간 불편할 수 있다.
총평
하루에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할 것인가는 매우 중요한 문제다. 이를 위해서 본인이 하루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아는 것이 필요하다. aTimeLogger는 사용자의 활동을 세세하고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어 본인이 어떤 식으로 시간을 사용하는지 파악하는데 적절한 통계를 내어주는 좋은 앱이다. 늘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사용자, 과연 내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알고 싶은 사용자, 아니면 생활 패턴이나 활동 패턴을 바꾸고 싶은 사용자는 이 aTimeLogger를 이용해서 생활 활동 패턴을 기록하고 이 기록을 토대로 주어진 24시간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