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 어워드 코리아> 묵직한 국내 여행 책자가 스마트폰 안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2.20 13:40
대한민국 구석구석
업데이트: 2012.08.27
용량: 4.6M
제작사: 한국관광공사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몇 년 전부터 ‘1박2일’이란 TV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관광명소가 소개되고 새롭게 조명되면서 국내 관광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여러 경로를 통해 좋은 여행지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데, 검색을 통해 블로그의 여행 후기를 찾거나 관광정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검색방법은 자신이 아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져 제한적일 뿐 아니라 세부적인 정보를 얻으려면 다소 노력이 필요한 단점이 있습니다.

검색을 잘하더라도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를 놓칠 가능성도 높지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란 앱을 내놓았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국내의 유명한 관광지와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전문가가 추천하는 관광지가 총망라된 여행정보 앱입니다. 이 앱은 한국관광공사가 10년 동안 여러명의 여행전문가들과 함께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직접 취재한 사진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앱답게 3만건에 이르는 방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역별 검색, 주변관광지 검색, 숙박정보, 교통정보, 맛집 정보, 국립공원 및 유적지 정보 등 국내 관광에 대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디를 갈까' 메뉴를 통해 관광지를 직접 선택해서 찾을 수 있고, '무엇을 할까'를 통해 추천 여행 및 주제별, 축제에 대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관광지를 선택하면 해당 관광지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주변 안내, 가는 길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맘에 드는 관광지가 있으면 보관함에 저장하거나 트위터로 내보낼 수 있어서 다른 사람과 여행지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데 편리합니다. 시력이 나쁜 사용자를 위해 글자 크기를 자유로이 조절할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이네요.

지자체 추천, 문화재청 추천, 마니아 추천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추천메뉴가 지역별로 있어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을 통해서 미리 여행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쇼핑 및 레포츠 관련 정보도 들어있어서 주말마다 다양한 즐길꺼리를 찾는 활동적인 분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줍니다. 특히 지자체 별로 하는 각종 지역 축제에 대한 정보가 풍성하고 해당지역의 날씨까지 챙겨주는 세심함도 보입니다.

각 추천별 여행지 외에도 '위클리 캘린더'를 통해서 매일 가볼 곳 또는 행사나 축제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교과서 속 코스 여행'을 통해서 왜 소개 되었는지와 일정, 먹거리 등의 정보들 또한 얻을 수 있어서 한 권의 여행 책자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정말 이 앱 하나면 무계획으로도 즐겁고 똑똑하게 여행을 즐기다 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외에도 맛집 정보에 경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으로 나뉘어져 있고, 교통편의 경우도 공항, 기차, 버스, 여객선, 휴게소로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해서 다양한 여행객들의 사정과 계획을 모두 수렴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1330번’ 한국관광공사의 안내와 연결되는 전화걸기 메뉴도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전화를 통해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도 함께 하세요.


이 앱은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2' 베스트앱 17에 선정되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