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 In Sky Weather
업데이트: 2012.11.10
용량: 7.6MB
제작사: im Clar
다운로드:
구글플레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1.91
오늘 날씨는 어떨까요?
요즘 잠에서 깨어나면 가장 먼저 보는 것은 그 어떤 것도 아닌 스마트폰 입니다.
알람대신에 스마트폰을 지정해 놓아서이기도 하지만 그런것에 상관없이 요즘에는 일어나면 가장 먼저 스마트폰의 전원버튼부터 눌러보기 일쑤입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는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라는 어플로 하루의 기분이 정해지고 있습니다.
이 어플의 기능은 날씨인데, 지금까지 사용해본 날씨 위젯 중에서 가장 마음에드는 위젯이더군요.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아이콘이 위젯이라는 기능을 가장 잘 이해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지에서 보듯이 깔끔한 위젯이라 어떠한 배경화면에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침일찍 일어나 창문 밖의 풍경을 예상하기에는 이 어플보다 좋은것은 없을 것 입니다. ^ ^
위젯이라는 기능은 아이폰 유저들이게는 정말 부러운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바로 실시간 정보가 보여진다는 것은 발빠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있어 꼭 필요한 기능이기에 더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경우에는 한번 설정을 해 놓으면 크게 바꿀일이 없습니다.
그저 실시간으로 갱신되어지는 정보를 보기만하면 되기에 설정을 잘 해두시면 앞으로 귀찮을일은 없을 것입니다.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의 경우에는 어플을 실행시키면 날씨정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화면을 좌우로 슬라이드 하시면 좌측에는 지금으로부터 48시간의 예상날씨를 제공하며, 우측에는 15일간의 예상날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젯만의 내용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직접 어플을 실행시켜서 볼 수 있는데, 위젯을 터치하면 바로 어플로 이동하니 사용이 한결 쉽습니다.
대상의 위치정보는 데이터나 GPS정보를 수신해 자동으로 지역을 잡아줍니다.
그 외에 특정 지역의 날씨를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상단 메뉴의 로컬 아이콘을 클릭해 직접 지역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가 해외에 있을경우나 다른지역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특정지역의 날씨를 설정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보시면 5가지의 메뉴가 등장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메뉴는 Icon Sets와 Settings 입니다.
아이콘셋(Icon Sets)은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 내에서 표현되어지는 아이콘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인데,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아이콘은 무려 12종류가 제공됩니다.
아이콘 하나하나가 아주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 아이콘은 어플내에서뿐만 아니라 위젯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사용자층을 만족시켜 줍니다.
그리고 셋팅(Setting)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정하는 곳 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NITS
▶ Temperature 온도
Celsius, 섭씨 와 Farenheit 화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섭씨는 물을 끓는 온도인 100도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며 화씨는 1기압을 통해 끓는점 어는점을 통해서 제공되는 온도입니다. 일반적인인 분들이라면 섭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Wind Speed 풍속
km/h, mph, m/s, knot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풍속, 마일당 풍속, 초당풍속, 노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대개는 풍속 10m의 경우 초당으로 읽혀집니다.
▶ Rainfall/Snowfall Units 강수량/강설량
cm, mm, inches입니다.
전 부산에 살기때문에 mm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 ^
#WIDGETS AND NOTIFICATION
▶ Update interal 갱신주기
30분 부터 24시간, 업데이트 없음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정보가 업데이트가 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 Weather notification
안드로이드 기기의 상단의 알림바에 현재 온도등을 표시 유무를 선택합니다.
#MISCELLANEOUS
▶ Force English
장치언어를 무시하는 것 입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며 위젯을 꺼내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는 4가지 사이즈의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2, 3*1, 1*1, 1*1의 사이즈를 제공하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 4.x 버전인 젤리빈에서 제공하는 위젯 크기설정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사이즈의 위젯을 고르신 후 바탕화면으로 나가면 위젯 설정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화면에 표시될 위젯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지역선택
맨먼저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역의 경우 단일 지역이라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다양한 지역을 저장해 놓으셨다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아이콘 선택
위에서 설명했듯이 Eye In Sky Weather(아이 인 스카이 웨더) 제공중인 12개의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Text Color
위젯에서 표기되는 문자의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 Background Color
위젯의 배경의 색상과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Rounded Corners 배경의 둥근 태두리를 표시합니다.
-Show Edit Dots 배경에 설정 버튼을 보여줍니다.
-Show Refresh 배경에 새로고침 버튼을 보여줍니다.
한글화가 조금 아쉽습니다.
맑음의 경우 '맑은' 으로 선섬함은 '선선한' 등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물론 외국 어플이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한글 번역을 통해서 서비스되는 것이기에 이렇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의 수정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어지는데, 이것을 제외하고는 정말 날씨어플로서는 좋은 어플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기능만을 제공해주는 어플이라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