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업데이트: 2012.08.30
용량: 13.4MB
제작사: kim kwangsoo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무료
냉장고에 덕지덕지 붙은 배달 가능한 음식점 광고 자석을 보면서 음식을 주문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바로 이 음식점이 빠르고 배달을 하면서 음식의 맛이 보장되는가 하는 점이다. 그렇다고 컴퓨터를 켜서 일일이 확인을 하는 것도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배달의 민족 아이폰 앱으로 본인 주위의 음식점 리스트는 물론이거니와 음식값 그리고 사용자들의 리뷰도 살펴보면서 꼼꼼하게 주문을 할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앱의 목적은 사용자 주위의 음식점은 여러 종류별로 보여주고, 이를 사용자가 검색하면 음식점의 배달 시간과 음식점의 사용자 리뷰를 한 번에 간편하고 빠르게 보여주는 것이다. 가장 많은 배달 매장이 있는 치킨을 시작으로, 중국집, 피자, 한식, 족발, 그리고 야식까지 큰 메뉴로 볼 수 있다. 메뉴별로 음식점이 나열되어 있고 가장 가까운 음식점 순으로 보거나 평점이 좋은 순, 혹은 전화를 가장 많이 한 순으로 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음식점의 메뉴 보기, 직접 전화하기, 배달 지역의 확인 그리고 운영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기에 즐겨 찾기로 설정을 해서 다음번 이용이 편리하도록 해 두었다. 전화 버튼을 누르면 직접 전화가 되어 번호를 따로 외우거나 적어두지 않더라도 전화 이용을 할 수 있다. 로그인한 사용자는 콜링크를 통해서 무료로 업체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장치도 마련이 되어 있다.
리뷰는 누구나 작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리뷰의 개수가 어느 수준 이상이면서 즐겨찾기와 통화량이 많은 곳으로 골라야만 사용자 리뷰를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리뷰와 더불어 사진도 첨부할 수 있어 다른 사용자들의 음식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즐겨찾기로 단골 매장을 관리할 수 있고, 최근에 전화한 내역도 볼 수 있어 사용의 편리함이 더 해진다.
총평
음식점에서 배달을 주문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맛의 리뷰를 사용자들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 배달 음식 주문이 한결 편해진다. 여기에 음식점의 기본 정보와 메뉴 그리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위치 설정으로 언제 어디에 있던지 정확한 나의 위치로 주변 음식점을 보여주는 똑똑한 배달의 민족 아이폰 앱은 배달 음식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가 사용해도 좋을 그런 앱이다.
이 앱은 '앱 어워드 코리아 2012' 베스트앱 17 앱에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