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디아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2.8MB
제작사: Ehera Inc.
다운로드:
티스토어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현재 우리는 다양한 정보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정보속에 있다보니 어떠한 정보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도 잘 모르고 그냥 수많은 양의 정보만을 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뉴스피디아는 뉴스라는 정보매체와 블로그라는 개인매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객관적, 주관적 시스템을 모두 제공하며, 사용자의 취향에따라서 수정 가능 한 새로운 뉴스어플입니다.
뉴스피다아는 다양한 400여가지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뉴스부터 시작해서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TNM등에서 인기를 구가하는 파워블로거들의 글까지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첫 화면은 간편한 편집을 통해 자신만의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뉴스피디아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채널과 함께 손쉬운 편집에 있습니다.
400개의 채널을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즐거보는 뉴스는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뉴스피디아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면 같이 손쉬운 편집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뉴스피디아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메뉴에 대한 설명이 나오면 이 설명을 토대로 첫 화면을 자신에 맞게끔 설정할 수 있는데, 몇 번의 터치를 이용해 첫 화면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첫 화면에서 하단 가운데 있는 '+' 버튼을 눌러 콘텐츠를 추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 된 화면에서는 상단의 4가지 메뉴를 통해서 페이지에 채널을 추가할 수 있는데, 추가하는 방법은 카테고리를 누르거나 추천채널을 통해서 뉴스피디아에서 제공 중인 채널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SNS를 즐긴다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해 자신의 계정을 연결해 뉴스피다아를 통해서도 SNS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주요 카테고리
엔터테이먼트, 과학&기술, 스포츠, 쇼핑, 스타일&디자인, 생활, 요리&맛집, 여행, 자동차, 기타
▶ 추천채널
영화, 그 일상의 향기속으로, 9GAG.COM, TNM, 블로터닷네, 일요신문, 프레시안, 아이사경제, 나우뉴스
뉴스피디아를 보다 보면 정말 모바일에서도 기사가 멋지게 보일 수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단 하나의 사진과 심플한 폰트를 이용한 것만으로도 첫화면에서 느껴지는 모습은 정말 잘 만들어진 잡지의 컨텐츠를 즐긴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레이아웃이 심플하면서도 잘 와닫습니다.
대부분 RSS를 통해서 해당 채널을 글을 수집해 보여주는 방식일텐데도 실제 채널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화면보다 뉴스피디아를 이용해서 구독할 경우 가독성이 더 뛰어나게 느껴집니다.
본문은 환벽하게 일치함에도 사용자로 하여금 글에 빠져들게 한다고 할까요?
아마도 이미지라는 것은 그런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기사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 기사자체를 스크랩하거나 SNS, 카톡, 메모 어플등으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소셜기능 말고도 위젯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소셜시대에 맞춰서 스마트폰이라면 당연히 탑재해야 한다는 기능은 모두 다 담겨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뉴스피디아의 단점은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모든 기사를 접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다른 뉴스어플에서는 RSS 주소만 알면 굳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다른 기사들을 수집해 볼 수 있는 기능들은 보유하고 있지만 뉴스피다아에서는 그러한 기능은 없었습니다.
뉴스피디아에서 제공하는 기능 만을 추가한다는 것은 조금은 아쉽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대 만족의 느낌입니다.
딱딱하기만 한 뉴스매체를 친숙하게 느껴질정도로 멋진 어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조금만 다듬는다면 국내최고의 인기 뉴스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