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부모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는 어떻게 아이들에게 좋은 콘텐츠와 더불어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느냐일 것이다. 특히 4-5살 정도의 아이들은 스스로 아이패드 사용을 제어할 수 없으므로 부모가 주위에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아이가 아이패드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몇 가지 좋은 콘텐츠를 가진 앱을 설치해 이것을 즐기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좋은 콘텐츠를 가진 앱 중 오늘은 한글과 영어 두 가지 모두 지원을 하는 인터액티브 상호작용 아동 소설과 게임이 함께 포함되어 아이들에게 이 닦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Tooth Monster HD를 소개한다.
Tooth Monster HD는 '치카치카 군단과 충치 왕국' 인터액티브 아동 소설 한 편과 3가지의 미니 게임들 그리고 치카송과 충치송을 담고 있다. 치카치카 군단과 충치 왕국은 움직이는 사물들과 아이들 스스로 움직여볼 수 있는 인터액티브 모션으로 소설을 함께 읽어나갈 수 있다. 성우들이 직접 읽어주거나 아이들이 직접 읽거나 혹은 자동으로 읽기 진행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들의 수준과 흥미를 바탕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주는 것은 부모의 몫 일 것이다.
3가지 미니 게임은 이닦기, 숨바꼭질 그리고 충치 전쟁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두 적정 나이대의 아이들이 즐기고 이해하기에 충분한 눈높이로 만들어져 있다. 이 닦기의 소중함과 충치의 안 좋은 점은 부모가 같이 게임을 하면서 가르쳐준다면 미니 게임에서 얻는 효과도 좋을 것이다. 여기에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미니 노래방과 책의 내용을 직접 녹음할 수 있는 옵션이 마련되어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