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iOS 6에서 없어진 유투브 앱, 이제는 앱스토어에서! 'YouTube'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09.26 15:42
YouTube
업데이트: 2012.09.12
용량: 7.5MB
제작사: Google,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12+
가격: 무료 아이폰에서 유튜브 기본 앱을 잘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iOS 6의 업데이트 후에 유튜브 앱이 없어져 당혹스러울 수 있다. 이는 애플과 유튜브와의 계약 기간 만료로 말미암은 것으로, 이제부터 사용자들은 유튜브 앱을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유튜브 앱은 당연히 무료다.



그간 기본 앱으로 사용할 수 있던 유튜브 앱과는 디자인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그러나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유사하고 사용자를 고려하여 다수의 편의 사항을 넣은 것이 눈에 띈다. 사용자 계정과의 연결을 조금 더 편하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 여기에 조작 역시 쉽게 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메뉴를 찾기 쉽도록 해 두었다.





동영상을 보면서 친구들과의 공유, 나중에 보기 추가, 즐겨찾기에 추가, 그리고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어 동영상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다. 세로 보기와 가로 보기 전체 화면 두 가지 모두 지원하며, 특히 세로보기에서는 관련된 추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댓글 역시 손쉽게 남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총평>

iOS 6에서 사라진 유튜브 앱은 이제 앱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기본 앱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앱의 수준이 나아진 듯하다. 사용자 계정과 연결되어 PC와 아이폰과의 연계가 가능한 점은 여전히 좋은 기능이고, 동영상의 관리가 쉽게 가능하다는 점도 여전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다만 아이패드용이 없어 아이패드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와 같은 다른 방법으로 유튜브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유튜브 대체 앱을 사용 중이던 사용자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어 좋고, 잘 사용하던 사용자들이라면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선택적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