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최고의 일기장 앱 'Day One Journal'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09.14 14:27
Day One Journal
업데이트: 2012.08.12
용량: 35.2
제작사: Bloom Built, LL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4.99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하루마다 혹은 매번 기억이 날 때마다 잊고 싶지 않은 기억을 잘 정리할 수 있는 일기장 저널 앱들은 앱스토어에 상당수 존재한다. 그래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춘 일기장 앱을 찾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오늘 소개할 Day One Journal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 다 모두 사용이 가능한 유니버설 공용 앱이면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받는 매우 우수한 앱 중에 하나다.

데이원 저널 앱은 아쉽게도 한글 메뉴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워낙 직관적이고 쉬운 메뉴와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로 이루어져 있어 큰 어려움이 없이 일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일기 작성의 특성상 빠르게 정리해야 하므로 속도가 중요한데, 데이원 일기장은 왼쪽의 큰 + 표시나 아랫부분의 + 를 누르면 곧바로 일기 작성을 아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일기를 쓰는 지역이나 혹은 원하는 지역의 날씨 정보를 넣거나, 지역 정보를 넣는 것, 사진을 첨부할 수 있으며, 글을 좀 더 멋들어지게 표현하게 도움을 주는 여러 편집 도구가 마련되어 있다. 마음에 드는 것은 사진을 첨부할 때 사진의 정보를 읽어서 그 사진에 맞는 날짜로 일기를 맞춰서 쓸 수 있게 해준다. 사진을 찍고 깜빡하여 일기를 쓰지 못했을 때 기억을 되살려 일기를 쓸 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다.


타임라인에서는 본인이 쓴 일기를 시간별로 보여준다. 포토 보기를 탭 하면 나오는 사진별로 보기는 하나의 잡지나 잘 만들어진 사진첩을 보는 것과 같아 매우 기분 좋게 일기를 쓰고 나서 나중에 보고 즐길 수 있다. 캘린더 보기를 누르면 내가 언제 몇 개의 일기를 썼는지 달마다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일기를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중에 이를 제대로 즐기면서 돌아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바로 데이원이 가진 장점 중에 하나이다.

설정에서는 일기장 앱에 가장 필요한 암호 설정이 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잘 쓴 일기를 제대로 안전하게 백업 보관해 주는 기능이다. 데이원은 아이클라우나 드랍박스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 백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어 일기를 잃어버린 염려가 없도록 해준다. 물론 매킨토시 사용자라면 맥 앱스토어에서 Day One Journal을 따로 구매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총평

아이폰 아이패드를 둘 다 지원하는 앱이라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같이 쓰는 사용자라면 매우 만족하고 쓸 수 있다. 물론 둘 중에 하나만 가지고 있다면 첫 발매 가격인 99센트에서 가격이 매번 상승한 4불 99센트는 아주 약간은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매년 일기장에 상당한 돈을 들여서 관리를 해왔던 사용자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일기를 관리한다면 데이원은 분명 큰 만족을 줄 것이다. 제대로 된 일기 백업 관리 보관, 아이폰 아이패드 유니버설 공용 앱, 잘 만들고 손쉬운 디자인, 빠른 구동 속도, 일기 쓰기에 편한 쓰기 편집 모드, 그리고 일기를 쓰고 난 뒤에 이를 제대로 보고 나중에 그 일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여러 가지 보기 모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데이원으로 일기를 쓰는 것이 즐거움 중에 하나임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일기장 앱을 찾는 사용자들은 데이원 앱을 반드시 살펴보기를 바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