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있는 영어발음 - Speak Up
업데이트: 2012.09.05
용량: 73.3MB
제작사: podotree,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등급: 4+
가격: $0.99
영어 공부에서 가장 마스터하기 어려운 부분은 아마도 발음일 것이다. 그러나 영어 공부를 한다면 누구나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발음으로, 유창하게 영어를 하고 싶은 것이 사실이다. 오늘 소개할 아이폰 전용 "자신 있는 영어 발음 - Speak Up"은 영어 발음 공부를 할 때 제일 어렵고 헷갈릴 수 있는 발음을 4단계의 학습을 통해서 조금 더 편하고 정확하게 발음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영어 학습 앱이다.
11가지의 헷갈리는 발음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L 발음을 시작으로 I까지 학습이 준비되어 있다. 원하는 발음을 고르면 4가지의 학습 형태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비디오 학습만 모아 모두 보기를 할 수도 있다.
Step 1은 기본적인 조음 방법에 대한 비디오 학습이다. 외국인 강사가 나와 정확한 발음과 혀와 입술을 모양을 보여주어 자세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Step 2는 정확한 발음을 위한 키 포인트로, 앞서 비디오를 보고 연습한 발음을 이론으로 풀어내어 한 번 더 정확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한국어와 영어로 이론을 제공하니 영어 읽기 학습에도 약간의 도움이 된다.
Step 3은 단어 발음 연습은 해당 발음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듣고 따라 하고 녹음하여 스스로 비교 평가해보는 학습 형태다.
Step 4는 비디오와 함께 상황을 이해하면서 해당 단어와 발음에 유의하여 따라하고 녹음하여 좀 더 긴 문장을 연습할 수 있는 학습이다. 이때에는 학습하는 발음이 많은 문장이 나오므로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다.
<장점>1. 4단계의 발음 심화 학습
2. 어려운 발음 위주 학습
3. 현지인의 발음으로 정확한 연습 가능
4. 선택적인 학습 가능
<아쉬운 점>1. b, v, p, f 와 같은 헷갈리는 발음 미제공
2. 학습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구분 미지원
3. 기본적인 발음도 정확한 학습을 위해 지원하면 좋을 듯
<총평>영어에서 발음이라는 것은 억양과 함께 실제 영어를 활용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를 위해서 가까운 발음 학원에 가거나 책을 사기도 한다. 모든 학습에는 왕도가 없듯이 영어 발음도 꾸준한 연습과 학습 이외에는 왕도가 없다. 그러므로 출퇴근 시간에 간단하게 영어 발음 학습을 원한다면 99센트라는 저렴한 가격의 Speak Up으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약간 적은 개수의 발음 연습은 이 앱에 있어 가장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서 개발사에서 제한적인 발음 학습 개수를 점차로 늘려서 더욱 다양한 발음을 연습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겠다. "자신 있는 영어 발음 Speak Up"의 다가오는 업데이트에는 꼭 다양한 발음이 포함되어 더욱 나은 앱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