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근무달력(나는교대자다2)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636KB
제작사: Forary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오래되었지만 교대근무를 한적이 있습니다.
주야를 뛰면서 일하다보면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잘 모를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주말에도 근무하면서 평일에 휴일을 정해서 쉬어야하는 근무의 경우 정말 근무때문에 정신이 빠질 정도죠.
교대근무달력이라는 교대 근무에 관한 고민을 해결할만한 어플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교대근무달력(나는교대자다2)는 제가 가장좋아하는 스타일의 어플입니다.
심플하면서 필요한 기능만을 충족시킨 어플이더군요.
약간의 선택만으로 자신의 스케줄의 거의 완벽하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달력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메뉴버튼을 눌러 자신의 교대근무를 설정해야하는데, 교대근무달력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국내의 수많은 회사의 근무일정을 포함하고 있어 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자신이 직접 입력하지 않고 선택만으로 근무표가 바로 셋팅이 됩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이곳에 포함되지 않아서 가장 신뢰하는 소방서 분들의 근무표를 넣어봤습니다.
부산 소방본부의 1팀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설정값이 저장되었다는 팝업이 뜹니다.
이렇게 저장을 누르시면 앞서 보았던 달력과 달리 자신의 근무일정이 표시된 달력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대근무라는게 정말 성가진게 휴일과 공휴일에 반드시 쉰다는 보장이 없는게 바로 이 교대근무 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다양하게 변칙적으로 휴일이 변경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교대근무달력은 이런 부분까지 셋팅할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고, 그 설정또한 편리합니다.
먼저 원하는 날짜를 터히하면 근무변경을 할 수 있는데, 직접입력이 가능하고, 월차, 연차, 휴무, 지휴, 보휴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일이 아니더라도 꼭 그날 해야하는 업무등을 메모할 수 있는 메모기능도 있어 업무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교대근무달력은 정말 좋은 어플같습니다.
화려하기만한 그런 어플이아닌 교대 근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네요.
위젯도 제공해줘서 바탕화면에서 오늘의 일과를 바로확인할 수 있고, 정말정말 멋진 어플입니다.
교대근무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받아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