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이 지나며 막바지 휴가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하다. 각종 여행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는 앱을 통해 알찬 휴가계획을 세워보자. 바쁜 일상 속에서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어디 갈지 아직도 고민인 사람들에게 앱피타이저에서 바다와 산에서 벗어나 축제, 숲, 섬, 캠핑 등 휴가 장소에 따라 색다르게 즐기는데 꼭 필요한 앱을 모아 추천한다.
▶ 막바지 휴가, '어디갈까‘
2012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가 된 ‘어디갈까’ 앱은 모바일 웹을 그대로 어플로 옮겨놓았다. 하루 3만 명 이상 애용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가족여행 앱으로써, 다양한 여행 컨셉에 맞춰 여행지를 추천해주는 것은 물론, 각 여행지별 명소, 공연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료초대권이나 할인쿠폰 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알뜰하게 부담 없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족나들이를 계획 중인 혹은 아직 휴가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이다.
▶ 숲길은 어때? ‘숲으로 갈까’
‘숲으로 갈까’는 서울 도심의 공원을 포함하여 가까운 수도권부터 전국의 수목원과 국립 및 사설 휴양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휴식처를 추천하고, 추천한 휴양림의 위치와 날씨 정보, 주변 관광지와 휴양림 연락처를 제공한다. 특히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공원에 대한 정보를 정밀하게 제공하고 있어 장거리 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 올해는 섬으로 한번! '가보고 싶은 섬‘
‘가보고 싶은 섬’은 섬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여객선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로 실시간 예매도 가능하다. 승선권 예매, 예약 조회, 결제 내용, 마이페이지 등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할 섬에 대한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예매 및 결제 사항 등 각종 정보를 문자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번 여름 휴가를 섬에서 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앱이다.
▶ 가볼만한 휴가지는 다 가봤다면? ‘KOREA TRIP’
휴가철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상당히 바뀌고 있는데, 특히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캠핑’이다. 지금까지와는 달리 색다른 휴가를 찾고 있다면, 캠핑은 해보고 싶지만 어디서 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면 ‘KOREA TRIP' 앱은 필수 아이템이다. 지역별 캠핑장 검색, 옵션 검색으로 원하는 캠핑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원하는 캠핑장을 누르면, 그 캠핑장 지역의 날씨와 기본 정보, 그리고 갖춰진 옵션도 볼 수 있어서 자신이 판단하고 골라서 가면 된다. 댓글을 통해 사람들의 후기나 의견을 엿볼 수도 있다.
▶ 발길이 닫는 대로 ‘길따라 떠나는 여행’
휴가 하면 산, 바다 등에 정착하며 휴가를 즐기는 것이 대세였다면, 요즘은 도보 여행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길따라 떠나는 여행’은 지역 내 걸을만한 등산로와 이색적인 거리를 소개하고, 지도와 길 안내뿐 아니라 각종 즐길거리, 먹거리 등 주변 정보를 제공한다. 이 앱의 인상적인 점은 이동 경로를 저장해 자신이 지나온 길을 되돌아 볼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걷기 여행 틈틈이 마음에 드는 곳을 사진 찍으면 GPS 정보와 함께 이를 저장해 목록화하여 지나온 흔적으로 남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