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 런던 올림픽이 드디어 개막을 했습니다. 올림픽은 세계 3대 스포츠로 4년마다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입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올림픽 같은 큰 행사에 같이 참여하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그렇다고 태극전사들의 소식을 놓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런던올림픽과 관련된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TV앞에서 전전긍긍 기다릴 필요 없이 올림픽의 정보를 손쉽게 그리고 한층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앱들을 추천합니다.
▶ 세계인의 축제, 런던올림픽 공식 앱 ‘London 2012 Results’
이번 런던올림픽 공식앱은 올림픽에서 열리는 36개의 종목과 장애인 올림픽의 21개의 종목 모두 체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6가지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6가지 메뉴들을 잘 이용한다면 올림픽의 정보를 빠르게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6가지 메뉴는 라이브 일정(Live), 달력 일정(Schedule & Results), 각종 종목(Sports), 메달 정보(Medals), 선수정보(Athletes), 내 게임(My Game) 이렇게 제공되고 있으며 각각의 메뉴들 통해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내 게임을 이용하면 자신의 국가를 선택하면 팔로잉해 해당국가의 최신소식을 전해주기 때문에 바쁜 사람들이라도 우리 태극전사들이 어떤 경기를 진행중이며 얼마나 멋지게 싸우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기다! ‘2012 가자! 런던올림픽’
런던올림픽을 보기 위해 편성표를 보고 시간에 맞춰 TV 앞에 앉아도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우리 선수들의 경기를 볼 수 있던 불편함을 이 앱으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자! 런던올림픽’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한국선수 경기임박 알림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가 임박한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미리 새벽에 일어나 TV 앞에서 밀려오는 잠을 참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 하이라이트 영상메뉴에는 주요 경기들의 리스트가 종목별로 정리되어 미쳐 보지 못했던, 혹은 다시 보고 싶은 주요 경기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팬들의 필수 앱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2012런던 유망주’ 메뉴를 통해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유망주 선수들의 프로필과 사진들을 보며 메달획득 가능성을 미리 점쳐 볼 수 있어 올림픽의 재미를 한층 더해줄 것입니다.
▶ 경기 스케줄이 한눈에! ‘런던 올림픽 스케줄표 2012’
런던 올림픽 일정을 보기 좋게 정리해 현재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입니다. 자동 날짜 인식 기능이 있어 자동으로 그날 스케줄부터 보여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경기 종목 선택 기능과 오늘 경기 및 내일 경기일정을 확인하는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아무래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하며 한국 선수들을 응원해야 올림픽을 제대로 즐기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가장 단순해서 오히려 알기 쉬운 ‘런던 올림픽 스케줄표 2012’ 앱으로 올림픽을 생생하게 즐기는 방법 또한 추천합니다.
▶ 올림픽의 재미와 감동을 그대로! ‘테이크 파트2012(Take Part 2012)’
'삼성: 테이크 파트 2012(Samsung: Take Part 2012)'는 '플레이', '테이크 파트','갤럭시SⅢ'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각각의 서비스는 올림픽의 재미와 감동을 직접 즐기고, 친구나 가족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플레이'에는 축구 패널티킥과 양궁 등 2가지의 증강현실 게임과 더불어 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인 100m 달리기, 110m 허들, 사격, 100m 수영 등 4가지의 3D 게임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스크린을 터치하거나, 앞뒤로 기울이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과 연동해 페이스북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테이크 파트'에서는 최신 올림픽 관련 뉴스와 런던 현지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성: 테이크 파트 2012’로 5개의 경기장을 직접 엿볼 수도 있습니다. 360도 인터렉티브 3D로 체험할 수 있답니다.
▶ 런던올림픽 관련 관광 정보 앱 ‘베스트 오브 브리튼(Best of Britain)’
‘베스트 오브 브리튼(Best of Britain) 앱은 영국 관광청이 제공하는 영국의 박물관, 관광지, 음식점, 엔터테인먼트 등 풍부한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영국 관광청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런던올림픽을 위해 영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영국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런던올림픽 뿐만 아니라 영국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편리하게 관광지 정보와 지도, 그리고 여행의 노하우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런던 여행 맞춤 앱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